목세공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목세공인
1568년 독일의 목공소를 그린 그림이다. 앞 사람은 활톱을 사용하고 있고 뒤 사람은 대패질을 하고 있다.

목세공인은 건물, 선박, 목재 교량, 콘크리트 거푸집 공사 등을 건설하는 동안 건축 자재를 절단, 성형 및 설치하는 것이 수행되는 주요 작업을 수행하는 직업이다.

목공은 건물, 선박, 목재 교량, 콘크리트 거푸집 등을 건설하는 동안 건축 자재를 절단, 성형 및 설치하는 것이 수행되는 주요 작업인 숙련된 직업이다. 목수는 전통적으로 천연 목재를 사용하여 더 거친 작업을 수행했다. 프레임과 같은 것이지만 오늘날에는 다른 많은 재료도 사용되며 때로는 캐비닛 제작 및 가구 제작의 미세한 거래가 목공으로 간주된다. 미국에서는 목수의 98.5%가 남성이고, 이는 1999년 미국에서 네 번째로 남성이 지배적인 직업이었다. 2006년 미국에는 약 150만 명의 목공 직종이 있었다. 목수는 일반적으로 작업에 가장 먼저 참여하고 마지막으로 떠나는 기술자이다. 목수들은 일반적으로 19세기 말까지 기둥과 들보 건물의 골조를 만들었다. 이제 이 구식 목공 작업을 목재 프레임이라고 한다. 목수는 견습 훈련(보통 4년)을 통해 고용되어 이 기술을 배우고 영국, 미국, 캐나다, 스위스, 호주 및 남아프리카와 같은 곳에서 해당 국가의 역량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자격을 얻는다. 또한 공식적인 훈련 프로그램이 아닌 업무 경험을 통해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경우도 흔하며, 이는 많은 곳에서 해당된다.

목공에는 가구 설계 및 건축, 문 및 창문 설치 또는 수리, 바닥재 설치, 트림 및 몰딩 설치, 맞춤형 목공, 계단 건설, 구조 프레임, 목재 구조 및 가구 수리, 복원 등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된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

  • 위키미디어 공용에 목세공인 관련 미디어 분류가 있습니다.
  • 위키낱말사전에 목세공인 관련 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