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Adjacent stations/설명문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본 모듈은 {{Adjacent stations}}, {{Rail icon}}, {{Rail color box}}, {{Line link}}, {{Station link}},{{Rail color}}을 구현합니다. 해당 틀 사용 방법에 대한 설명서는 해당 틀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이 모듈의 변환 기능에 대한 지시 사항은 {{Adjacent stations}} 문서에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틀은 본 모듈(목록)의 하위 페이지에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기존 예제를 따라 데이터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지만 루아에 대한 지식이 있으면 실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전에 루아를 프로그래밍하거나 사용한 경우 다음 하위 문단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용어[편집]

  • 루아에는 "data types"가 있습니다. 여기서 관련된 것은 "불리언(boolean)", "문자열(string)", "숫자(number)", "테이블(table)"입니다.
    • 불리언(boolean)은 true 또는 false입니다.
    • 문자열(string)은 텍스트로, 문자 목록으로 저장됩니다. 루아에는 코드 내에서 문자열을 표시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여기 루아 예에서 문자열은 큰따옴표로 묶어서 표시합니다(예: "이것은 문자열이다").
    • 숫자(number)는 0.5 또는 42와 같은 숫자값입니다.
    • 테이블(Table)은 다른 테이블을 포함하여 다른 개체를 포함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 빈 테이블은 코드에서 {}처럼 보입니다.
      • 테이블에는 키(keys)와 값(values)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구조입니다. ["key"] = value. 각 키-값은 쉼표로 구분됩니다. 여기에 사용된 모든 키는 문자열 또는 숫자입니다.
      • {"text", "more text"}{[1] = "text", [2] = "more text"}와 같습니다.
  • 변수(variable)는 local variable_name = "value"를 사용하여 정의할 수 있습니다.
  • 공백(Whitespace)은 탭, 줄바꿈 또는 기타 공간입니다. 루아에서는 공백이 중요하지 않지만, 텍스트가 있는 인라인을 제외한 모든 예는 가독성을 위해 깔끔하게 들여쓰기되어 있으며 별도의 행에 별도의 테이블 키가 있습니다.
  • 반환문(return statement)은 (예: return variable_name) 함수를 종료하고 variable_name값을 보고합니다. 여기서 function(함수)는 서브 페이지를 호출하는 기본 모듈의 코드이며 variable_name은 데이터 테이블이어야 합니다.

기본 구조[편집]

  • 두 가지 필수 테이블 항목은 "station format(역 형식)"및 "lines(노선)"입니다. 전자는 역 항목에 대한 링크를 형성하기위한 데이터가 있는 테이블이고, 후자는 각 노선에 대한 테이블을 포함하는 테이블입니다.
  • 체계명(system title)은 테이블 헤더 행의 중간 셀에 있는 텍스트입니다.
  • 역 형식(station format)은 역 항목 및 예외에 대한 기본이름 형식을 정의합니다. 첫 번째 변수 ("%1 역")이 기본값입니다. 예외는 키-값 쌍(예: "강남"–"강남역")으로 나열되며 키는 입력이름입니다. 모듈은 "%1"을 입력으로 대체하여, 입력이름을 표시하고 형식화된 이름으로 항목에 대한 링크를 표시합니다. 또는 전체 위키링크를 입력합니다. 이는 디스플레이가 입력과 다를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노선(lines)은 노선이 나열되는 곳입니다. 여기의 이름은 내부적으로 사용되며 표시되지 않으므로 간결한 이름을 선택하십시오.
  • 노선명(line title)은 노선을 나타내는 각 행의 중간에 표시되는 텍스트입니다. "왼쪽 종착역(left terminus)"은 왼쪽 끝의 기본 역명이고 "오른쪽 종착역(right terminus)"은 오른쪽 끝의 기본 역명입니다.
  • 각 "색상(color)"항목은 노선의 색입니다.

계층 구조 및 인수 목록[편집]

  1. 테이블의 첫번째 계층은 전체 시스템의 데이터와 출력 옵션입니다.
  2. 시스템 테이블 아래에 노선 목록이 있습니다.
  3. 세번째 계층은 주어진 노선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4. 각 줄에는 '유형(types)'을 가질 수 있습니다. 운행계통 유형 또는 노선의 지선일 수 있습니다.
  5. 다섯번째 계층은 주어진 유형에 대한 데이터입니다.

지정하지 않으면 모든 키와 값이 문자열입니다.

첫번째 계층 (1)[편집]

변수 유형 {{Adjacent stations}}에 사용 상제
["lang"] String 값은 "en-US""en-GB" 입니다. 설정하지 않으면 "en-GB"로 간주됩니다.
["system title"] String 헤더의 가운데 셀에 있는 텍스트.
["system icon"] String {{Adjacent station}} 헤더의 중간 셀과 {{Rail icon}}에서 사용된 이미지.
["system icon format"] String 아니요 {{Rail icon}}에서 사용되는 아이콘 유형. "image"가 아닌 값을 지정하면 {{Rail color box}}를 구현하는 함수에 값이 전달됩니다.
["system color"] String 아니요 RGB 16진수 코드( "BE2D2C" 또는 "039"와 같은 3~6자). {{Rail color}}에서 하나의 매개변수만 사용하여 호출할 수 있습니다.
["header stop noun"] String 좌우 머리글 셀에서 'preceding(앞에)'및 'following(뒤에)'이후에 나오는 명사. 기본값은 "station"입니다.
["name format"] String 아니요 {{철도역 정보}}의 헤더 및 |1=header와 함께 style 함수를 사용하는 기타 CSS. 값은 문자열 또는 중첩테이블일 수 있으며 첫 번째 층은 행에 해당합니다 ({{철도역 정보}}의 |style2=에 있는 값). 두 번째 층은 현재 사용되지 않습니다. 키가 없는(즉, 1 키가 있는) 중첩 테이블의 첫 번째 항목이 기본값입니다.
["header background color"] String 아니요 {{철도역 정보}} 서브 헤더 및 |1=subheader와 함께 style 기능을 사용하는 다른 것들을 위한 RGB 16진수 코드. 기본값은 밝은 회색입니다. 값은 "name format"과 같은 문자열 또는 중첩테이블일 수 있습니다.
["header text color"] String 아니요 {{철도역 정보}} 서브 헤더 및 |1=subheader와 함께 style 기능을 사용하는 다른 것들을 위한 RGB 16진수 코드. 기본값은 헤더 배경색을 기준으로 출력됩니다. 값은 "name format"과 같은 문자열 또는 중첩테이블일 수 있습니다.
["station format"] Table or string 역 형식 문자열을 포함하는 테이블. 지정된 키가 없는 첫 번째 항목(예 : 키가 숫자 1)이 기본값이며, 다른 모든 항목에는 입력에 해당하는 키가 있어야합니다. 위키링크 괄호가 없는 형식 문자열은 입력(일반적으로 역명)이 표시된 텍스트로 사용되는 링크로 변환됩니다. 이 틀에 전달된 노선 및 노선 유형을 기반으로 옵션을 나타내기 위해 이 테이블 내에 테이블을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1, %2, %3은 역 입력, 노선 입력(별칭 교체 후) 및 유형 입력(별칭 교체 후)으로 각각 대체될 중첩 레벨에 관계없이 모든 문자열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lines"] Table 노선 테이블을 포함하는 데이터 테이블.
["aliases"] Table 노선의 별칭(테이블 키)을 포함하는 테이블(값). 입력은 소문자로 사용하여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으므로, 모든 키는 소문자입니다.

역 형식 테이블 (2)[편집]

변수 유형 {{Adjacent stations}}에 사용 상제
[1] String 기본 형식.
["non-default station name"] String or table 기본 형식이 아닌 역 또는 특정 노선의 테이블 형식.

노선별 형식 테이블 (3)[편집]

변수 유형 {{Adjacent stations}}에 사용 상제
[1] String 기본 형식.
["line name"] String or table 기본 형식이 아닌 역 또는 특정 유형의 테이블 형식.

유형별 형식 테이블 (4)[편집]

변수 유형 {{Adjacent stations}}에 사용 상제
[1] String 기본 형식.
["type name"] String 기본 형식이 아닌 역.

노선 테이블 (3)[편집]

["_default"]라는 가상 노선을 추가하여 모든 노선의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두 가지 매개 변수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수 유형 {{Adjacent stations}}에 사용 상제
["title"] String 중간 셀에 표시되는 텍스트, 일반적으로 라인 기사에 대한 링크. 지정하지 않으면 ["_default"]의 데이터가 사용된다 (기본값의 %1은 별칭 교체 후 입력으로 대체됨).
["short name"] String 아니요 {{Rail color box}}에서 사용하는 노선명
["icon"] String 아니요 {{Rail icon}}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icon format"] String 아니요 {{Rail icon}}에서 사용하는 아이콘 유형. "image"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이 값은 {{Rail color box}}}를 구현하는 함수에 값이 전달된다.
["color"] String RGB hex 값. 노선은 ["_default"] 색상으로 (있는 경우), 또는 색상이 없는 경우 체계 색상으로 돌아갑니다. 유형은 노선색 (있는 경우), ["_default"] 색상(있는 경우) 또는 체계 색상으로 돌아갑니다. 이 색상은 {{Adjacent stations}}의 두 번째 및 네 번째 열에 사용되며 강조된 색상으로 {{Rail color box}} 및 {{Rail icon}}에 의해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유형과 해당 노선의 색상이 모두 같으면 노선 색상은 중간 셀의 노선명에 대한 배경색(다음 부분 참조)으로 처리됩니다. 유형의 배경색을 "" 또는 "transparent"로 설정하여 끌 수 있습니다.
["background color"] String RGB hex 값(3글자 또는 6글자). 이 색상은 선택 사항이며 중간 셀의 노선명 뒤에만 표시됩니다. 이 모듈은 배경 위에 표시되는 모든 텍스트를 읽을 수 있도록 투명성이 추가되었습니다.
["border color"] String 아니요 {{Rail color box}}에서 사용하는 RGB hex 코드.
["text color"] String 아니요 {{Rail color box}}에서 사용하는 RGB hex 코드.
["left terminus"] String 일반적으로 노선의 왼쪽 종착역이다. 기본적으로 역이 여러 개 있는 경우 값은 번호가 매겨진 값을 포함하는 테이블이어야 한다.(예: ["left terminus"] = {"Chesham", "Amersham"}). 해당 테이블의 ["via"] 키를 사용하여 'via' 및 값의 역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right terminus"] String 일반적으로 노선의 오른쪽 종착역은 ["left terminus"]와 동일하게 동작한다.
["note-mid"] String 행 및 유형 이름 아래의 기본 작은 텍스트. transclusion에서 |note-mid=로 대체되었습니다.
["circular"] Boolean 값이 true인 경우 종착역은 '방면'/'행' 없이 표시됩니다.
["oneway-left"] Boolean 값이 true이면 왼쪽에 종착역 대신 '일방운행'이 표시됩니다.
["oneway-right"] Boolean oneway-left의 오른쪽 대응 인수.
["types"] Table 노선 유형 테이블을 포함하는 테이블.

유형 테이블 (5)[편집]

변수 유형 {{Adjacent stations}}에 사용 상제
["title"] String 노선 유형의 이름입니다. {{Adjacent stations}}에서는 중간 셀의 노선명 아래에 보통 크기의 텍스트로 표시됩니다. {{Rail color box}}에서는 일부 옵션의 경우 노선명 뒤에 표시되며, 간격을 공백으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이는 무정차역 문자에도 사용됩니다.) 유형 이름을 표시하지 않으려면 공백으로 구분되어 표시됩니다 (이는 논스톱 텍스트에도 사용됨). 유형 이름을 표시하지 않으려면 ""로 설정합니다.
["short name"] String 아니요 {{Rail color box}}에서 사용하는 노선명.
["icon"] String 아니요 {{Rail icon}}에서 사용하는 이미지.
["icon format"] String 아니요 {{Rail icon}}에서 사용하는 아이콘 유형. "image"가 아닌 값을 지정하면 {{Rail color box}}를 구현하는 함수에 값이 전달됩니다.
["color"] String RGB 색상값. lines은 ["_default"] 색상(있는 경우) 또는 자체 색상이 없는 경우 시스템 색상으로 돌아갑니다. types는 노선의 색(있는 경우), ["_default"] 색상(있는 경우) 또는 시스템의 색으로 돌아갑니다.

기본적으로 유형과 해당 줄의 색상이 모두 같으면 중간 셀의 줄 이름에 대한 배경색(다음 섹션 참조)으로 처리됩니다. 유형의 배경색을 "" 또는 "transparent"으로 설정하여 끌 수 있습니다.

["background color"] String RGB 색상값(3자 또는 6자) 이 색상은 선택 사항이며 중간 셀의 노선 이름 뒤에만 표시됩니다. 모듈은 배경 위에 표시되는 모든 텍스트를 읽을 수 있도록 투명성을 추가합니다.
["border color"] String 아니요 {{Rail color box}}에서 사용되는 RGB 색상값.
["text color"] String 아니요 {{Rail color box}}에서 사용되는 RGB 색상값.
["left terminus"] String 일반적으로 노선의 왼쪽 종착역. 노선 종단부를 재정의합니다. 기본적으로 여러역이 있는 경우 값은 숫자값이 포함된 테이블이어야 합니다. (예: ["left terminus"] = {"Chesham", "Amersham"}). 해당 테이블의 ["via"] 키를 사용하여 'via'및 값의 역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right terminus"] String 일반적으로 노선의 오른쪽 종착역. ["left terminus"]와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note-mid"] String 행 및 유형 이름 아래의 기본 작은 텍스트. transclusion에서 |note-mid=로 대체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