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괄량이 삼총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말괄량이 삼총사》(원제: Totally Spies!)는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TV시리즈이다. 이 시리즈의 영어 녹음은 디즈니 채널(Disney Channel, 스카이 라이프 채널 654번)에서 방송되고 있다(시간표상으로는 "토틀리 스파이스"라고 적혀 있다.).

이 TV시리즈는 비벌리 힐즈에 사는 세 고등학생 스파이들: 샘, 알렉스, 그리고 클로버가 주인공들이다. 이 셋은 비밀 국제기구 WOOHP (World Organization of Human Protection) 소속이며*, 역시 WOOHP 요원이자 세 스파이의 상사인 제리가 지급하는 특수 장비들로 국제적 범죄와 싸워나가는 활약상을 그려내고 있다.

* 해외 웹사이트들 중에서 이들이 미국 중앙정보국 (CIA) 소속이라고 잘못 소개한 곳도 있다.[출처 필요]

클로버는 머리가 노랗고 짧으며 스파이복은 빨강, 알렉스는 머리가 검정색이고 짧으며 스파이복은 노랑, 샘은 머리가 밝은 갈색이고 긴생머리며 스파이복은 초록, 제리는 남성이고 나이가 많으며 우프의 대장이다. 맨디는 공주병 기질이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코코엔터프라이즈가 2002년 6월에 배급권을 포함한 라이센스권리를 확보하여 작품을 수입하였으며, 2004년 2월 4일에 ㈜케이비에스미디어와 프로그램 공급 계약을 체결하여 KBS 2TV에서 한국어 더빙으로 방송되었다. 이후 투니버스를 통해 작품이 공개되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