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스트롱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마크 스트롱
Mark Strong
본명 마르코 주세페 살루솔리아
Marco Giuseppe Salussolia
출생 1963년 8월 30일(1963-08-30) (51세)
런던
국적 영국 영국
직업 배우
활동 기간 1982년 - 현재

마크 스트롱(영어: Mark Strong, 1963년 8월 30일 ~ )은 잉글랜드배우이다. 본명은 마르코 주세페 살루솔리아(이탈리아어: Marco Giuseppe Salussolia)이다. 90년대부터 연극, TV 드라마, 영화 여러 작품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표 출연작으로는 《킥 애스: 영웅의 탄생》, 《그린 랜턴: 반지의 선택》, 《팅커 테일러 솔저 스파이》, 《셜록 홈즈》, 《이미테이션 게임》,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가 있다.

생애와 경력[편집]

마크 스트롱은 1963년 태어났다. 그의 어머니는 오스트리아 출신으로 영국에 이민을 와서 결혼했다. 아버지는 이탈리아인이었는데, 스트롱이 태어나고 머지않아 사망했다. 미혼모가 된 어머니는 스트롱을 힘들게 키웠다. 스트롱은 외가 식구들과 어울리면서 독일어를 배웠다고 한다. 고등학생 때 스트롱은 변호사의 꿈을 품고, 어머니를 따라 독일로 가서 법학대학에 입학했지만 만족스러운 성적을 내지 못했다. 결국 영국에 돌아와 다시 대학을 고르던 중에 연극학과 소개문을 보게 되었고, 연기 공부를 시작했다.

스트롱은 연극 배우로 활동하다가 80년대 말부터 TV 쪽으로 진출했으며, 1996년 드라마 《아워 프렌즈 인 더 노스》에 주연으로 출연함으로써 대중적 인지도가 높아졌다(이 작품에는 스트롱 외에 크리스토퍼 에클스턴, 대니얼 크레이그, 지나 매키가 출연했다). 2004년에 BBC의 4부작 드라마 《롱 펌》에서 주인공 해리 스타크 역으로 좋은 연기를 펼쳤고, BAFTA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1]

출연 작품[편집]

바깥 고리[편집]


  1. 윤지원 (2015년 3월 5일). “성품 고운 악역 배우 〈킹스맨〉 마크 스트롱”. 《다음 영화. 2015년 3월 6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