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이 & 스티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Leroy & Stitch
리로이 & 스티치
감독토니 클레이그
로버트 가나웨이
원작로버트 가나웨이
제스 윈필드
출연크리스 샌더스
디베이 체이스
티아 케레
David Ogden Stiers
케빈 맥도날드
케빈 마이클 리차드슨
제프 베넷
타라 스트롱
롭 폴슨
조디 켈드웰
음악J.A.C. Redford
배급사월트 디즈니 픽처스
월트 디즈니 홈 엔터테인먼트
디즈니 채널오리지널 무비
개봉일2006년 7월 23일 (TV premiere)
2006년 7월 26일 (DVD)
시간72 분
언어영어

리로이 & 스티치(Leroy & Stitch)는 2006월트 디즈니 픽처스가 개봉한 장편 애니메이션이다. 릴로 & 스티치 TV시리즈의 결말이기도 하다. 2006년 7월 26일미국 툰 디즈니에서 방영되고,같은 해 7월 27일 DVD로 발매되었다.

줄거리[편집]

모든 점바의 시작품들을 잡은 스티치와 점바 프리클리는 이제 자신들이 돌아가야만 하는 장소로 돌아가게 된다. 릴로는 스티치가 떠나는걸 원치 않았지만 결국 기쁘게 보네주고 스티치는 점바 프리클리와 함께 하와이를 떠나게된다. 스티치와 이별하게 된 릴로는 쓸쓸함을 느껴 실험체 625호가 있는 간투 우주선을 찾아간다.

한편 감옥에서 햄스터빌이 탈출하고 점바의 실험실로 처들어가 점바에게 스티치랑 똑같은 실험체를 만들어달라고 협박한다. 리로이라 이름붙인 이 실험체는 햄스터빌의 군대로 전환되고 우주를 정복하고자 하는 햄스터빌의 계락을 막을라고 릴로와 스티치 콤비가 모여 힘을 합치게 된다.

등장인물[편집]

괴력에,비상한 두뇌 외에 각종 특수능력을 지닌 줌바의 626번째 시험작. 줌바의 실험체들을 모두 잡아 각자가 알맞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공로로 은하계 연방에서 BRB(Big Red Battleship,적색 거대 전투선)을 받는다.

  • 리로이

성우:크리스 샌더스 점바박사가 만든,스티치와 비슷하게 생긴 붉고 악한 실험체. 결국 햄스터빌 박사에게 우주정복을 하기 위한 도구로 이용된다.

  • 릴로

하와이에 사는 어린 소녀.나이보다 어른스럽다. 줌바의 실험체를 다 잡은 공로로 스티치 일행이 떠나는 것을 원치 않지만,막지 못한다.

  • 루벤(실험체 625호)

스티치 더 무비에 첫 등장하여 스티치와 동등한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게으르며 샌드위치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실험체. 우주선의 함장이 된 스티치를 릴로와 만나게 해주기 위해 도와준다. 루벤이라는 이름은 이 시리즈에서 릴로가 지어주었다.

  • 간투

햄스터빌의 부하로,키가 7m되는 거인이다. 무능하여 상관인 햄스터빌에게는 잔소리를 듣고,동료인 루벤에게는 놀림감이 된다. 악역으로 항상 스티치와 대립하나 사실 속정이 많다.

  • 햄스터빌

영화 내의 악역으로,과거 줌바와 같은 대학출신인 박사. 햄스터같은 몸과 토끼 같은 귀를 지니고 빨간 망토를 하고 있다. 줌바가 또 하나의 실험체를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것의 이름을 '리로이'라 짓고, 릴로 일행이 잡은 줌바의 실험체들을 잡아들이려 한다.

목소리 출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