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티 네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러스티 네일(Rusty nail)은 스카치 위스키와 드람부이를 1:1~2:1 비율로 섞어 만든 칵테일이다. 이 술의 기원은 1937년 영국 산업 박람회(British Industries Fair)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1950년대 뉴욕 클럽 21의 승인과 10년 후 인기 있는 랫팩(Rat Pack) 칵테일로 대중 문화에서 인정받기 전까지는 인기를 얻지 못했다.

역사[편집]

칵테일 역사가 데이비드 원드리치(David Wondrich)에 따르면 "...러스티 네일은 세계에서 적절한 위치를 찾는 데 시간이 걸렸다." 드람부이(Drambuie,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스카치 기반 리큐어)와 이를 만든 위스키의 조합은 1937년 B.I.F.의 형태로 처음 등장했으며, 한 F. 베니먼(Benniman)의 공로를 인정받았고 표면적으로는 영국 산업 박람회(British Industries Fair)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칵테일 권위자 데일 디그로프(Dale DeGroff)는 "러스티 네일은 종종 1960년대 초 맨해튼에 있는 21 클럽의 영리한 바텐더들에게 인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칵테일의 이름은 드람부이 리큐어 컴퍼니(Drambuie Liqueur Company)의 회장인 지나 맥키넌(Gina MacKinnon)이 뉴욕 타임스에서 러스티 네일을 지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