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케이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haracter.png
도널드 케이건
Dkaganbiopic.png
출생 1932년
리투아니아 쿠루세나이
국적 미국
분야 고대사
소속 예일 대학교
주요 업적 펠로폰네소스 전쟁

도널드 케이건 (Donald Kagan, 1932년 5월 1일~ )은 미국의 역사가로 예일 대학교에서 고대 그리스를 전공하였으며 고전학과의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다. 4권의 펠로폰네소스 전쟁사로 유명하다. 1987-1988년 예일대학교 임시 체육 국장을 맡았고, 1989–1992년 예일 대학의 총장을 역임하였다. 그 전에는 코넬 대학교의 사학과에서 역사를 가르쳤다. 케이건은 현존 고대 그리스 사학자 중 가장 유명한 학자 중에 한명이다.

초기 생애[편집]

리투아니아유대인 가정에서 태어나 아버지의 사후 가족과 함께 이주한 뉴욕 브루클린브라운스빌에서 성장하였다. 브루클린 칼리지를 졸업하고 브라운 대학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고, 1958년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경력[편집]

그 자세는 처음에는 자유민주주의였지만, 1969년을 기점으로 그의 견해는 바뀌었다. 크레이그 웅거의 말을 인용한 짐 로브에 따르면, 1969년에 윌러드 스트레이트 홀 점령했던 총기 난사 군인을 주제로 한 흑인 연구 프로그램을 시작하라고 학교 당국이 압력을 넣었을 때부터 그의 관점이 변했다고 한다.[1]


1997년에는 미국의 신세기 프로젝트의 시작을 생각하는 신보수주의(네오콘)의 주요 성명서에 자신의 이름을 올렸다.

주요 저서[편집]

각주[편집]

  1. Craig Unger (2007). American Armageddon. Simon and Schuster. p. 39.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