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팜 데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네이팜 데스

기본 정보
장르그라인드코어
활동 시기1982년 - 현재
웹사이트Official Site Napalm Death
구성원
마크 "바니" 그린웨이
셰인 엠뷰리
밋치 헤리스
대니 헤레라
이전 구성원
니콜라스 벌른
마일즈 래트렛지
그레엄 로벗슨
핀버 퀸
데릴 '시드' 피데스키
사이먼 오펜헤이머
저스틴 브로드릭
피트 쇼
믹 헤리스
제임스 위틀리
리 도리안
빌 스티어
프랭크 힐리
필 베인
제씨 핀테도

네이팜 데스(Napalm Death)는 1982년 영국버밍엄 근처의 메리든에서 니콜라스 벌른과 마일즈 레트렛지에 의해 결성된 밴드이다. 이들은 처음으로 스래시 메탈하드코어 펑크를 접목시킨 그라인드코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고 알려져 있다. 초기의 명반들 Scorn, From Enslavement to Obliteration은 하나의 전설이 되었으며 현재는 밴드에 초기 멤버가 전혀 남아있지 않다.

네이팜 데스의 멤버들은 Godflesh, Cathedral, 스콘 같은 밴드 출신이다. 특히 빌 스티어는 카르카스의 리더로 명반 Heartwork로 메탈 팬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추가로 멤버들은 Painkiller, Brujeria, Lock Up, Meathook Seed, Defecation, Teeth of Lions, Rules the Divine, Jesu 같은 많은 양의 사이드 프로젝트들을 진행했다.

네이팜 데스가 그라인드코어를 자신들의 음악을 표현하기 위해 처음으로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다른 밴드들도 유사한 음악을 해왔다. Siege, Larm, Heresy, Cryptic Slaughter들도 네이팜 데스와 같은 빠르고 난폭한 스타일의 음악을 연주해왔다. 그래도 네이팜 데스는 펑크의 공격성, 빠른 속도의 템포, 헤비한 보컬 등을 잘 접목시켜 그라인드코어라는 장르를 굳혔다.

구성원[편집]

현재 구성원[편집]

전임 멤버[편집]

타임라인[편집]

음반목록[편집]

정규앨범[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