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녀석들 (1995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Picto infobox cinema.png
나쁜 녀석들
Bad Boys
Bad boys.svg
감독마이클 베이
제작돈 심슨
제리 브룩하이머
각본마이클 배리
짐 멀홀랜드
더그 리처드슨
원안조지 갤로
출연마틴 로런스
윌 스미스
테아 레오니
체키 카료
테리사 랜들
조 판톨리아노
음악마크 맨시나
촬영하워드 애더턴
편집크리스천 와그너
제작사
심슨/브룩하이머
배급사컬럼비아 픽처스
개봉일1995년 4월 7일
시간118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후편나쁜 녀석들 II

나쁜 녀석들》(Bad Boys)은 1995년 개봉한 미국의 액션 영화이다. 마이클 베이의 장편영화 데뷔작이며, 돈 심슨제리 브룩하이머가 프로듀싱했다. 마틴 로런스, 윌 스미스가 주연한다.

줄거리[편집]

숨막힌듯한 열기를 뿜어내는 도시 마이애미. 10만불짜리 포르쉐를 몰고다니는 마이클 라우리와 덜컹거리는 스테이션 웨건을 몰고 다니는 마커스 버넷은 틈만나면 서로를 못잡아먹어서 안달난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6년째 파트너로 일하며 형제같은 우정을 나누는 누구보다도 절친한 흑인 형사들이다.

어느날, 두사람이 근무하는 경찰서 증거보관실에 있던 1억원짜리 헤로인이 통째로 없어지는 일이 벌어졌다.《FBI》와 언론이 알게된다면 자신들이 경찰옷을 벗어야 하는 상황. 이에 치민 반장은 헤로인 사건을 맡은 두 형사에게 책임을 지고 언론에 정보가 새기전에 헤로인을 찾아오라고 한다. 이후 두 형사는 발바닥에 불이 나도록 뛰어다니지만 일이 해결되기는커녕 마이클의 절친 맥스가 살해당하는 2차 사건이 벌어졌다. 맥스의 시체를 본 마이클은 충격을 받았고 넋이 나간듯 어딘가로 가버렸다.

사건은 더더욱 미궁속으로 빠져든 그때, 한줄기의 희망이 다가왔다. 줄리라는 한 여자가 문제의 사건의 범인들을 목격했다는 제보전화를 해온것이다. 그녀는 친구 맥스를 따라 콜걸일을 왔다 눈앞에서 맥스가 총에 맞아 죽는 현장을 목격했고 자신도 용의자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됐다. 이후 자길 믿고 보호해줄수 있는 경찰이 필요했던 줄리는 평소 맥스에게서 들은 마이클을 떠올려 경찰에 전화를 한것이다. 하지만 이때 마이클은 아직 서에 돌아오지 않은 상황이었고 전화를 대신 받은 치민 반장은 급한대로 옆에 있던 마커스에게 마이클 행세를 시킨다.

마커스는 마이클 흉내는 절대로 못낸다고 펄쩍 뛰었지만 정신을 차려보니 마이클 이름을 대고 줄리를 만났다. 한참만에야 이를 알게된 마이클은 황당함을 금치 못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 결국 사건을 해결할때동안만 서로를 바꾸기로 한다. 이리하여 세 아이의 아빠였던 마커스는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증인과 둘만의 시간을 보내게 됐고 처자식 부담없이 호화로운 싱글라이프를 즐겼던 마이클은 하루아침에 애딸린 유부남이 되고 말았다. 과연, 두 사람은 사건을 무사히 해결할 수 있을까?

배역[편집]

한국판 성우진[편집]

MBC (2000년 9월 12일)[편집]

KBS (2006년 4월 30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