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사랑 (1981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끝없는 사랑
Endless Love
감독프란코 체피렐리
제작키스 배리쉬
다이슨 로벨
원작《끝없는 사랑》, 스콧 스펜서
출연브룩 실즈
마틴 휴잇
셜리 나이트
리처드 카일리
비어트리스 스트레이트
제임스 스페이더
촬영데이빗 왓킨
편집마이클 J. 쉐리던
음악라이오넬 리치
조너선 튜닉
제작사폴리그램 픽처스
배급사유니버설 픽처스
개봉일
  • 1981년 7월 17일 (1981-07-17)
시간116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33,000,000
흥행수익$32,492,674

끝없는 사랑》(Endless Love)은 프란코 체피렐리 1981년미국 로맨틱 드라마 영화이다. 촬영 당시 15세였던 브룩 실즈의 아름다움이 눈길을 끌었던 영화로 다이애나 로스라이오넬 리치의 동명의 주제가가 아카데미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되었고 그해 최대의 히트곡이 되었다. 또한 방화를 부추기는 데이빗의 친구 역으로 톰 크루즈가 몇 초 간 출연하여, 영화 데뷔를 하였다.

줄거리[편집]

시카고 교외 지역의 10대들인 제이드 버터필드(브룩 실즈 역)와 데이빗 액슬로드(마틴 휴잇)는 제이드의 오빠 키스로부터 소개를 받은 후 사랑에 빠진다. 제이드의 가족은 지역 사회에서 자유분방한 생활양식으로 잘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쏟아 붓는 열정적인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심지어 두 사람은 제이드의 침실에서 사랑을 나누기도 했다. 개방적인 제이드의 가족들과 달리 데이빗의 가정생활은 엄격했다. 데이빗의 부모는 아들의 삶에 별로 관심이 없는 부유한 정치가들이었다.

어느 날 밤, 제이드의 어머니 앤은 몰래 아래층으로 내려갔다가 제이드와 데이빗이 벽난로 옆에서 사랑을 나누는 것을 지켜보게 되었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그들을 견뎌가는 삶을 살기 시작한다. 그러나 제이드의 아버지 휴는 그 연인들을 불안스레 지켜본다. 제이드의 야간 밀회는 그녀의 성적과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시작한다. 그녀는 아버지의 처방전 수면제 중 하나를 훔치려고 시도하다가 걸렸다. 이것으로 휴의 인내심은 끝나고, 데이빗과 교제를 학기가 끝나는 30일 동안 금지시킨다. 처음엔 데이빗이 매달려보지만, 앤은 부드럽게 휴에게 ‘후회할 짓’을 하지 말라고 말하면서 구슬려 동의하게 한다.

학교로 돌아간 데이빗에게 친구인 빌리(톰 크루즈)는 8살 때 신문더미를 태우려 한 경험을 얘기해 줬다. 불을 지른 후에 두려운 마음에 불을 껐었지만, 그의 부모는 그를 화재로부터 집을 구한 영웅으로 여기고 있다고 말해준다. 빌리의 이야기에 영감을 얻은 데이빗은 버터필즈의 현관에서 불을 지르고 잠시 떠난다. 그러나 그가 돌아왔을 때 화염은 너무 커져 있었다. 그는 가족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서둘러 달려갔지만, 너무 늦었고, 집은 전소되었다.

재판에서 데이빗은 2급 방화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5년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 그후 정신 감정을 위해 정신병원에 보내졌으며, 제이드와 그녀의 가족에게 다시 접근을 할 수 없도록 금지 명령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매일 편지를 섰지만, 그의 편지는 제이드와 접촉을 금지한 법원 명령 때문에 보내지지 않았다. 휴에겐 억울한 일이었지만, 그의 부모님은 조기 석방을 위해 백을 썼다. 데이빗은 출옥하지마자 자신이 쓴 많은 편지를 받고 제이드가 왜 답장을 하지 않았는지 깨닫고, 가석방을 위반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따라가기로 결심한다.

그 사이, 집을 잃어버린 버터필드 가족은 시카고에서 맨해튼으로 이사를 했고, 앤과 휴는 이혼을 했다. 맨해튼에서 제이드의 어머니 앤은 데이빗을 유혹하려고 시도하지만, 제이드는 그녀를 거부했고 분노한 앤은 당황하게 된다. 앤이 보지 않을 때 데이빗은 앤의 주소록을 통해 제이드가 있는 곳을 확인한다. 데이빗이 길을 가로 질러 가는 것을 휴가 거리에서 목격했고, 휴는 그를 쫓아가다가 차에 치여 죽게 된다. 휴의 새 아내 잉그리드 오케스트라는 그 장면을 포착하고 데이빗이 도망가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이후 제이드는 데이빗의 아파트에 가서 작별 인사를 하러 간다. 그러나 그녀가 떠나려 할 때, 그녀를 끌어다 침대에서 던지고 그녀가 그를 사랑한다는 것을 인정할 때까지 그녀를 강제로 잡아두었다. 키스가 집을 찾아 왔다가 그들이 다시 함께 있는 것을 보고는 화가 나서 데이빗이 아버지의 죽음에 책임이 있다고 제이드에게 알려준다. 제이드는 처음에는 그것을 믿지 않았지만, 데이빗이 그 사실을 인정하자 그녀는 겁에 질려 키스의 등뒤로 숨는다. 그러자 데이빗은 그녀를 필사적으로 붙잡으려 한다. 키이스는 경찰이 도착하여 데이빗을 체포할 때까지 그와 싸운다.

징역형을 선고 받았기 때문에, 데이빗은 다시는 제이드를 보지 못할 운명에 처했다. 호숫가에서 거행된 아버지의 장례식에서 제이드는 어머니에게 데이빗처럼 아무도 그녀를 사랑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하자 앤은 그녀를 이해하고, 인정한다. 마지막 장면은 감옥 창을 통해 그에게 걸어오는 제이드를 보고 있는 데이빗을 보여준다.

배역[편집]

영화음악[편집]

이 영화의 주제곡은 라이오넬 리치가 썼고, 리치가 다이애나 로스와 함께 불렀다. 이 노래는 빌보드 핫 100에서 1위를 차지였고, 로스의 경력에서 싱글 앨범으로는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 되었다. 2011년 빌보드 잡지에서는 이 노래를 《The Best Duet of All Time》으로 꼽았다. 9주간 1위를 고수하였으며, 아카데미 상골든 글로브의 Best Original Song 부문에 지명되었고, 5개의 그래미 상 부문에 지명되었다.

같이 보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