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라니 FC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과라니 FC에서 넘어옴)

구아라니 FC
전체 명칭Guarani Futebol Clube
별칭Bugre (인디언)
리그캄페오나투 브라질레이루 세리에 B
창단1911년 4월 2일
회장히카르두 모이제스
감독브루누 피베티
경기장이스타디우 브린쿠 지 오루 다 프린세사
수용 인원29,130
201716위
웹사이트공식 홈페이지
원정

구아라니 푸치보우 클루비(포르투갈어: Guarani Futebol Clube)는 1911년 4월 2일에 창단한 브라질축구 클럽으로 상파울루주 캄피나스를 연고지로 한다. 홈 경기장으로 이스타디우 브린쿠 지 오루 다 프린세사를 사용하며 1953년 5월 31일에 지어졌고 수용 인원은 29,130명이다. 구단의 별칭은 부그리(포르투갈어: Bugre)로 브라질의 토착민을 표현하는 용어이다. 구단의 서포터들은 부그리노스(포르투갈어: Bugrinos)라 불린다.

구단의 최대 라이벌은 같은 연고지를 공유하는 AA 폰치 프레타이며 두 팀간의 경기는 캄피네이루 더비로 불린다.

역사[편집]

카를루스 고메스

구아라니 FC는 1911년 4월 1일 상파울루주 캄피나스에서 창단되었다. 창단 멤버는 이스타두 체육관의 학생들로, 폼페우 지 비투, 에르나니 펠리푸 마탈루, 비센치 마탈루가 그들이었다. 구단의 초대 회장으로 비센치 마탈루가 선출되었다. 특이하게도, 구단의 실제 창단일은 4월 1일이지만, 이 날짜는 만우절로, 라이벌 구단의 서포터들의 조롱을 피하기 위해 공식 창단일자를 4월 2일로 수정하였다. 구단명 "구아라니"는 캄피나스 태생의 19세기 브라질 음악가 안토니우 카를루스 고메스의 오페라 이우 구아라니(포르투갈어: Il Guarany)로부터 따왔다.

1949년 구아라니는 캄페오나투 파울리스타 2부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1978년 캄페오나투 브라질레이루 세리이 A에서 SE 파우메이라스를 꺾은 구아라니는, 브라질 교외에 위치한 구단 중 최초로 전국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1979년 코파 리베르타도레스에서는 4강전까지 올라섰으며, 파라과이클루브 올림피아에 의해 탈락하였다.

2016년 캄페오나투 브라질레이루 세리이 C에서 4강에 오르며, 4년만에 캄페오나투 브라질레이루 세리이 B로 복귀하였다.

수상[편집]

선수 명단[편집]

역대[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