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슴도치의 우아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고슴도치의 우아함

고슴도치 는 Mona Achache가 제작한 프랑스 영화이다. (Muriel Barbery의 소설, 고슴도치의 우아함에 영감을 받아) 2008년에 제작된 영화는 2009년에 영화관에 개봉하였다.

개요[편집]

Paloma는 아주 똑똑한 11살 어린 소녀입니다. 그녀의 부모와 그녀의 여동생의 세속적인 성격에 질려서, 그녀는 이런 상황에서 더 이상 살고 싶지 않습니다. 그녀는 그러므로 그녀의 다음 생일날 자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54 살의 나이의 관리인인 Renee Michel은 퉁명스러운 외모로 팔로마와 그녀의 가족이 사는 건물안에서 사회와는 격리되어 산다, 그녀의 문학적인 수준을 그녀를 고용한 매우 부루주아 적인 공동거주자들에게 숨긴다. 그들은 그녀를 단지 어떠한 지식과 재능도 없는 단순한 관리인으로 여겼다.

하루는 새로운 주민, 오주씨가 팔로마와 르네의 건물로 입주했다. 오주씨는 일본에서온 배우자를 잃은 사람이고 팔로마와 르네의 일상을 바꾸게된다.

영화에 관하여[편집]

소설의 영화화[편집]

소설 고슴도치의 우아함 의 영감을 받아 Mona Achache는 영화화와 각본의 중요한역할을 하였다. 따라서, Mona Achache은 소설의 몇 장면들을 재구성했다. 그녀가 부루주아적이고 병든 그녀의 세계를 관찰한 것을 적는 일기장의 모퉁이는 캠코더로 바뀌었다. 또한 캠코더는 글의 어떠한 요소들을 영화에서 없애는 것을 허용했다. Michel의 독백은 나레이션으로 대체되었다. 또한, 금붕어의 모험은 감독의 생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