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우 (만화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hoboty (토론 | 기여)님의 2014년 1월 7일 (화) 21:55 판 (전거 정보 틀 추가; 예쁘게 바꿈)

박성우 (朴晟佑, 1972년 7월 7일 ~ ) 는 대한민국만화가이다. 부산광역시 출생.

약력

동아대학교 회화(繪畵)과를 전공하였다.[1] 그 후 대학을 중퇴하고 만화동아리에 들어가 게임잡지 《겜통》 등에 판타지 만화를 연재하기도 했다[2]

이후 1993년에 만화잡지 《아이큐점프》에 《팔용신전설》을 연재하면서 공식적으로 데뷔했다. 판타지, 무협 위주의 장르로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대표작으로는 《천랑열전》, 《나우》 등이 있다.

특이사항

박성우는 STUDIO ZERO라는 팀명을 내걸고 작업하는 팀 방식의 만화가로 알려져 있다. 이는 일본클램프와 유사한 방식으로, 만화창작에 필요한 일련의 작업을 영역별로 나누어, 구성원들은 각자 자신이 있는 특기 분야를 분담하여 작업한다. 여기서 박성우는 작품구상, 작화를 담당하며 그외 모든 공정을 관리하는 감독의 역할이다.[2]

주요작품

출처

  1. “앗! 이 만화가가 이런 전공을~!!”. COMIC BANG - 리포트 인 코믹. 2008년 5월 25일에 확인함. 
  2. 하성호. “만화가 박성우 작가론”. 만화규장각. 2008년 5월 25일에 확인함.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