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윙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X-윙(X-wing) 스타파이터는 영화 스타워즈 중 스타 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부터 스타 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에 등장하는 은하 저항군의 가공의 전투기이다. 이 전투기는 스타워즈의 주인공 루크가 탑승한데다 데스스타를 파괴하는데 공헌을 들였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이 때문의 X-윙 스타파이터는 수많은 관련 상품이 있으며, 아직도 스타워즈의 명전투기로 뽑힌다.[1]

목차[편집]

기원[편집]

Industrial Light & Magic (ILM) 사의 Joe Johnston 이 스케치하고 Colin Cantwell 이 제작하여, 스타 워즈 에피소드 4: 새로운 희망에서 최초 등장한다. X-윙은 제국군의 TIE 파이터 보다 고전적으로 디자인 되었다. ILM 사는 다양한 크기의 모델을 제작하였으며, 날개마다 탑승자를 나타내는 표식을 새겨두었다.

설명[편집]

에피소드 4에서의 활약 루크가 저항군에 들어간 후 루크는 이 전투기를 타고 데스스타를 공격한다. 그리고 데스스타 중심핵에 어뢰를 쏘아 데스스타를 파괴시킨다. 그리고 루크가 탑승한 전투기 이외에도 많은 X-윙 전투기가 야빈 전투에 사용되었다.

에피소드 5에서의 활약 호스 전투에서 패배한 저항군은 각자 흩어지고 요다를 만나러 데고바계로 가던 루크는 정글에 불시착해 루크의 X-윙은 물에 빠진다. 루크의 포스 수련 중 요다는 이 전투기를 꺼내주고, 루크는 베스핀의 클라우드 시티로 향한다.

에피소드 6에서의 활약루크는 이 전투기를 타고 요다를 만난 뒤 몬 칼라마리 스타 크루저로 온다. 그리고 많은 X-윙들은 랜도 칼리시안의 지휘 아래 데스스타2 파괴에 힘쓴다. 엔도 행성의 발전소가 파괴되고 데스스타의 방어막이 뚫리자 밀레니엄 팔콘을 엄호하며 데스스타2를 파괴시키는 것을 돕는다.

주석[편집]

  1. x-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