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stebin.com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페이스트빈
Pastebin
사이트 종류웹 애플리케이션
회원 가입선택사항 (비공개 페이스트 생성 시에는 필수)
사용자17,000,000명 (2019년)[1]
작성된 언어PHP
제작자폴 딕슨(Paul Dixon)
시작일2002년 9월 3일(21년 전)(2002-09-03)[2]
웹사이트pastebin.com
IPv6 지원
현재 상태활동 중

Pastebin.com(페이스트빈닷컴)은 텍스트 파일 공유사이트이다. 익명으로 텍스트, 문서를 공유할 수 있으며, 주로 프로그래머들이 코드를 보관하고 공유하는데 사용하며 언어에 맞는 문법 하이라이팅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그러나 어떤 내용의 텍스트이든 게시하는데 제한을 두지 않으며, 해킹을 통해 얻은 자료가 공유되는 일도 있다.

사건[편집]

우리민족끼리 회원 명단 공개[편집]

어나니머스우리민족끼리해킹한 후에 2013년 4월 2일4월 4일우리민족끼리 회원 명단을 공개했다.

소니 픽처스 해킹[편집]

소니 픽처스에서 '디 인터뷰'(The Interview)라는 영화를 개봉하려고하자 '평화의 수호자(Guardians of Peace, GOP)'라는 해커소니 픽처스를 해킹한 후에 '소니 직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라는 것을 공개했다.

한국수력원자력 해킹[편집]

'원전반대그룹'(Who am I)'에서 한국수력원자력해킹한 후에 원자력 발전소 관련 내부 주요 문서를 공개했다.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What is Pastebin and Why Do Hackers Love It?”. 《www.echosec.net》 (영어). Echosec Systems. 2021년 2월 15일에 확인함. 
  2. “PasteBin.com WHOIS, DNS, & Domain Info - DomainTools”. 《WHOIS. 2016년 12월 3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