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K 베오그라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OFK 베오그라드
전체 명칭Omladinski Fudbalski Klub Beograd
별칭Romantičari
리그세르비아 리가 베오그라드
창단1911년 9월 1일
(베오그라드스키 스포르트 클루브라는 이름으로 창단)
회장세르비아 몸칠로 미니치
감독페타르 디비치
경기장옴라딘스키 스타디온
수용 인원20,000
2016–17세르비아 1부 리그, 19위
원정

옴라딘스키 푸드발스키 클루브 베오그라드(Омладински фудбалски клуб Београд, Omladinski Fudbalski Klub Beograd) 또는 OFK 베오그라드(ОФК Београд, OFK Beograd)는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축구 팀이다. 클럽 이름은 세르비아어로 "베오그라드 청소년 축구팀"을 뜻한다.

이 팀은 1911년 BSK 베오그라드(BSK Beograd)라는 이름으로 창단했으며 1945년에 팀 이름을 메탈라치 베오그라드(Metalac Beograd)로 변경했다. 이후 1950년에 팀 이름을 창단 당시의 이름인 BSK 베오그라드(BSK Beograd)으로 변경했으며 1959년에 팀 이름을 현재의 팀 이름인 OFK 베오그라드(OFK Beograd)로 변경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이 팀은 리그 우승 5회, 컵 대회 우승 4회의 기록을 갖고 있으며 1962-63 UEFA 컵 위너스컵에서는 준결승전까지 진출했지만 토트넘 핫스퍼에 패하고 만다. 2005년에는 당시 16세였던 슬로보단 라이코비치가 18세 이하 축구 선수 이적료로서는 세계 최고 기록인 350만 파운드라는 이적료를 받고 첼시로 이적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하였다.

성적[편집]

세르비아 국내 대회 (유고슬라비아와 세르비아 몬테네그로 시절 포함)[편집]

유럽 대회[편집]

선수 명단[편집]

역대[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