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시리즈의 마법 생물 목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해리 포터 시리즈에는 다양한 마법 생물들이 등장한다.

마법 생물 목록[편집]

디멘터[편집]

디멘터는 해리포터에 나오는 이 세상에서 가장 더러운 생물체중 하나이다. 원래 아즈카반의 간수였으나 나중에 데스이터들의 편으로 돌아선다.이들은 마이너스적감정(절망,슬픔,등등)의 집약체이므로 물리적인 공격에 절대적인 내성을 지니기에 행복한감정의 결정체인 페트로누스만이이들을 물리칠수 있다고 한다.또한 마이너스적 성질을 띄므로 주변의 플러스적인 감정을 흡수한다.따라서 디멘터주변의 지성체들은 평생겪었던 기억하고 싶지 않은 일들을 끝없이 되풀이 해보게 된다.작중 두들리 더즐리의 증언에 의하면 다시는 행복해 질수 없을 것같은 기분이 들게 한다고 한다.이는 크루시아투스마법과 함께 작중에서 최고의 고문으로 통한다.이들이 할 수 있는 최악의 행동은 영혼의 흡수인 디멘터의 키스이다. 3권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였으며 끔직한일을 겪은이에게 강한 영향력을 지니기에 해리포터에게 가장 무서운 존재이다.

보가트[편집]

주로 방구석의 틈이나, 낡은 옷장등에서 살아간다. 사람과 마주치게 되면 그 사람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으로 변한다. 그러나 보가트를 물리치는 것은 아주 쉽다. 그것은 바로 리디큘러스 마법을 외치고, 리디큘러스 마법에 의해 우스광스럽게 변한 보가트를 보고 신나게 웃어주는 것이다. 보가트를 만날때에는 여러사람과 함께있는 것이 좋다. 그러면 보가트는 어떤것으로 변해야할지 모르고 망설인다. 보가트의 변신하는 성질때문에 보가트의 본모습을 아는사람은 아무도 없다.

중요한 생물들[편집]

패트로누스:패트로누스 마법으로 불러낼 수 있는 생명체. 가장 행복한 생각을 하며 '익스펙토 패트로눔'이라 외치며 지팡이를 휘두르면 나타난다.다만, 행복한 기억에 몰두할때만 형체를 유지한다.
히포그리프:유니콘의일종. 유명한 것은 해그리드의 벅빅이 유일하다.예의를 갖춘 사람과만 접촉한다.
집요정:마법사의 집에 사는 일종의 노예. 슬리데린 출신들은 집요정을 하찮게 여긴다. 주인이 입을 옷을 줘야만 해방된다.
불사조:말그대로 불사의 삶을 사는 새. 죽을 때가 되면 불타오르면서 재가 되는데 그 재 안에서 또 다시 태어난다.(덤블도어의 퍽스)
인어:상체는 사람, 하체는 물고기인 생명체. 호그와트의 천문탑에서 보이는 검은 호수에도 산다

등장 인물인 생물 목록[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