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차량제작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주식회사 종합 차량 제작소
株式会社総合車両製作所
Japan Transport Engineering Company
형태주식회사
창립2011년 11월 9일
시장 정보비상장
산업 분야철도 차량 등의 제조·판매
본사 소재지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가나자와구 오가와 3번 1호
핵심 인물
取締役社長 宮下直人
주요 주주동일본 여객철도 100%
종업원 수
1154 명 (2015년 4월 1일)
자본금31억
웹사이트(일본어/영어) 종합 차량 제작소의 홈페이지

주식회사 종합 차량 제작소(일본어: 株式会社総合車両製作所, かぶしきがいしゃ そうごう しゃりょう せいさくしょ)(舊 도큐 차량제조 주식회사(일본어: 東急車輛製造株式会社, とうきゅう しゃりょう せいぞう))는 철도 차량 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일본 굴지의 철도차량 메이커이다. 동일본 여객철도가 모든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본사 및 요코하마 제작공장의 주소는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가나자와구이며, 인근에 게이힌 급행 전철 본선가나자와핫케이 역이 있다.

개요[편집]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도쿄 급행 전철은 요코하마 시 가나자와 구에 위치한 일본제국 해군공창이 있던 곳에 '도큐요코하마 제작소(일본어: 東急横浜製作所)'를 설치하여 철도 차량을 제작 사업이나 수리 및 개조 사업을 개시했다.

이 회사는 미국의 BUDD사와 기술제휴를 하며 스테인레스 차체의 제조기술을 습득해 동사의 7000계를 시작으로 일본 내 스테인레스 차체의 차량의 제조에서 선두를 달리게 된다.

도쿄 급행 전철의 철도 차량뿐만이 아니라 일본에 있는 철도회사(일본국유철도JR 그룹, 사철 등)의 철도 차량도 제작하고 있으며 일본 국외의 철도 회사의 차량도 제작 및 수출한 적도 있다.

2007년 현재, 간토 지방에 제작 공장을 보유한 유일한 철도 차량 제작사이기 때문에, 간토 지방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철도 회사에 철도 차량을 공급하고 있다.

연혁[편집]

제작한 철도 차량[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