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워녹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2008년의 존 E. 워녹

존 에드워드 워녹(John Edward Warnock, 1940년 10월 6일~ )은 찰스 게스케와 더불어 그래픽 및 출판 소프트웨어 기업 어도비 시스템즈의 공동 설립자로 잘 알려진 미국의 컴퓨터 과학자이다. 워녹은 그의 첫 임기 2년 동안 어도비의 사장이었으며 나머지 16년 동안은 의장이자 CEO를 역임하였다. 워녹은 2001년 CEO 자리에서 물러났으나 그는 여전히 게스케와 더불어 이사회 공동 의장으로 남아있다. 워녹은 그래픽스, 출판, 웹, 전자 문서 기술의 개발을 주도해왔으며 이로 말미암아 출판, 시각 소통 분야에 큰 변혁을 일으켰다.

일대기[편집]

워녹은 미국 유타 주솔트레이크시티에서 태어났으며 지금은 샌프란시스코 베이 에어리어에 살고 있다. 그는 결혼하여 3명의 아이가 있다. 워녹은 수학, 철학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수학 전공으로 이학 석사 학위를, 전기공학(컴퓨터 과학)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유타 대학교로부터는 과학 분야에서 영예 학위를 받았다.

인식[편집]

수많은 과학 기술상을 받은 워녹은 1989년에 ACM으로부터 소프트웨어 시스템즈 상을 받았다.[1] 1995년에 워녹은 유타 대학교의 출중한 졸업생(Distinguished Alumnus) 상을 받았고 1999년에 ACM의 일원으로 들어갔다.

같이 보기[편집]

주석[편집]

  1. Software Systems Award Awardees List. 2009년 9월 19일에 확인.

바깥 고리[편집]

  • (영어) 일대기 - 어도비 웹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