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1920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일주일
One Week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
감독 버스터 키턴
에드워드 F. 클라인
제작 조셉 M. 솅크
각본 버스터 키턴
에드워드 F. 클라인
출연 버스터 키턴
시빌 실리
조 로버츠
촬영 엘진 레슬리
편집 버스터 키턴
제작사 조셉 M. 솅크 프로덕션
배급사 메트로 픽처스
개봉일 1920년 9월 1일 [1]
시간 25분
언어 영어 (자막)

일주일》 (One Week) 은 1920년 개봉한 버스터 키턴 출연의 코미디 영화이다. 이 영화는 버스터 키턴이 로스코에 아버클로 부터 독립해서 최초로 만든 단편 영화로 시빌 실리조 로버츠가 출연한다.

줄거리[편집]

갓 신혼한 버스터와 그의 아내. 삼촌은 그들에게 조립식 집을 준다. 어렵게 99번지에서 집을 짓지만 아내의 전 남자 친구가 번호를 바꾸느라 이상하게 된다. 어렵게 다 지었지만 폭풍에 집이 더 이상하게 변하는 데다 알고 보니 99번지가 아니라 66번지였다. 99번지로 옮기려다 철로에 온 그들의 집은 기차를 만나 산산조각이 난다.

캐스팅[편집]

에피소드[편집]

  • 《일주일》은 1919년포드에서 제작된 교육 영화 《집 짓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키튼은 이 영화를 본 후 패러디하기로 결심하였는데 영화 속 달력을 찢는 장면은 《집 짓기》를 따라한 장면이다. 한편 영화 속 차들은 모두 포드의 모델 T이다.[2]
  • 시빌 실리는 영화에 출연하였을 때 나이가 겨우 18살이었다. 그녀는 키턴과 많은 영화를 찍었는데 1922년 이후로 그녀는 더 이상 찍지 않았다. 그녀는 1984년에 사망하였다.[3]
  • 단역에 가까운 피아노 운반공으로 나온 조 로버츠는 이후 키턴의 영화에 주로 악역으로 등장한다. 그는 《우리의 환대》를 찍고 나서 뇌졸중으로 사망하였다.
  • 키턴의 라이벌로 나오는 아내의 예전의 애인은 현재 누구인지 알려져 있지 않는다.
  • 영화에 나오는 집은 전차대 위에 만들어졌다. 따라서 폭풍우 장면에서 집이 돌아갈 수 있었다.

갤러리[편집]

주석[편집]

  1. Knopf, Robert (2 August 1999). 《The theater and cinema of Buster Keaton》. Princeton University Press, 181쪽. ISBN 9780691004426. 21 October 2010에 확인.
  2. Keaton, Eleanor, and Vance, Jeffrey (2001). Buster Keaton Remembered, H.N. Abrams, p. 69.
  3. http://www.classicvideostreams.com/BCVS/docs/Seely-S_de.jpg Death Certificate of Sybil Travillia Furthman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