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반젤린 릴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에반젤린 릴리
출생 1979년 8월 3일(1979-08-03) (35세)
캐나다 캐나다 앨버타 주 포트서스캐처원
직업 여배우
활동 기간 2002년 ~ 현재
웹사이트 http://www.evangeline-lilly.net/

에반젤린 릴리(영어: Evangeline Lilly)는 케이트 오스틴의 역을 로스트에서 맡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캐나다의 배우다.

어린 시절[편집]

이 문단의 내용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이 문단을 편집하여, 참고하신 문헌이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주석 등으로 표기해 주세요. 검증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에반젤린 릴리는 캐나다에 있는 앨버타 주 포트서스캐처원에서 독실한 개신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빠는 경제학 선생님이고, 엄마는 미용 상담사이다. 릴리는 두 명의 자매가 있다. 릴리는 막내 여동생을 가족중의 배우라고 말한다.

캐나다에 있는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아포츠포드로 가기 위해 포트서스캐처원을 떠나기 전 에반젤린 릴리는 잠깐 포트, 루돌프 헤닝, 그리고 제임스 모와트 초등학교를 다녔다. 릴리는 이렇게 회상했다. "내가 어렸을 때, 포트 사스카주완은 작았어요. 저는 5살 때 마을 전체를 자전거로 타고 갈 수 있었죠. 저에게 있어서 포트서스캐처원은 좋은 기억을 많이 간직한 곳이에요." 아포츠포드에서 릴리는 그녀의 고등학교를 W, J, Mouat Secondary School에서 마치고 벤쿠버에 있는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에서 국제관계학을 공부하기 위해서 갔다.

릴리는 또 외국 선교사로 필리핀에서 잠깐 살았다. 그녀는 거기서 2년 동안 선교사로 권유 받아서 활동했다. 그 권유를 그녀는 거의 받아들였지만 부모님의 바람으로 거절했다. 릴리는 항공 승무원으로 일했고 프랑스어를 잘 구사한다.

출연 작품[편집]

영화[편집]

드라마[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