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아이언 맨
Iron Man
장르 슈퍼히어로
감독 존 패브로
주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테런스 하워드
귀네스 팰트로
제프 브리지스
라민 자와디
배급사 미국 패러마운트 픽쳐스
개봉일 대한민국 2008년 4월 30일
오스트레일리아 2008년 5월 1일
미국 2008년 5월 2일
영국 2008년 5월 2일
시간 126분
언어 영어
제작비 1억 3천 500만 달러
후편 아이언맨 2

아이언 맨(Iron Man)은 2008년에 개봉한 미국 만화책 회사인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 아이언맨을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진 슈퍼히어로 액션 영화이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기반으로 한 첫 영화이자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첫 번째 영화다. 감독은 존 패브로이다.

억만장자 사업가이자 천재 공학자인 토니 스타크가 아이언맨이라 불리는 무장 슈트를 만들어 평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이야기이다.

스토리[편집]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으로 세계 최강의 무기업체를 이끄는 CEO이자, 타고난 매력으로 셀러브리티 못지않은 화려한 삶을 살아가던 억만장자 토니 스타크. 아프가니스탄에서 자신이 개발한 신무기 발표를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가던 그는 게릴라군의 갑작스런 공격에 의해 가슴에 치명적인 부상을 입고 게릴라군에게 납치된다. 가까스로 목숨을 건진 그에게 게릴라군은 자신들을 위한 강력한 무기를 개발하라며 그를 위협한다. 그러나 그는 게릴라군을 위한 무기 대신, 탈출을 위한 무기가 장착된 철갑수트를 몰래 만드는 데 성공하고, 그의 첫 수트인 ‘Mark1’를 입고 탈출에 성공한다.

배역[편집]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2대 총수이자 아이언맨의 파일럿.
공군중령으로 토니스타크의 절친.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이사. 스타크 인더스트리를 강탈하려는 야욕을 갖고 있다.
토니 스타크의 비서이자 연인.

영화에 등장하는 슈트[편집]

아이언맨 Mark 1, Mark 2, Mark 3
  • Mark 1
  • Mark 2
  • Mark 3
  • 아이언 몽거
Mark 1의 잔해를 토대로 만들어진 슈트.

더빙[편집]

KBS[편집]

제작 과정[편집]

프로젝트 시작[편집]

촬영[편집]

특수 효과[편집]

트랜스포머의 그래픽팀이 참여하였다.

음악[편집]

트리비아[편집]

  • 영화배우 톰 크루즈는 아이언맨의 토니스타크의 배역을 너무나 받고 싶어했다. 톰 크루즈는 자신이 영화배우 생활을 하면서 가장 하고싶은 배역이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였다고 할 정도였다. 그러나 톰 크루즈는 토니 스타크의 이미지와 전혀 맞지 않아 부적격 판정을 받았으며 아이언맨의 토니 스타크의 배역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담당하게 되었다.

개봉[편집]

북아메리카[편집]

개봉 첫 주, 미국캐나다에서만 영화 《아이언 맨》은 $98,618,668의 수입을 올렸으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개봉관 개수는 4천 105 개였다. 첫 주 수입으로는, 사상 10번째로 컸으며, 개봉관 개수로는 사상 9번째로 많았다. 또한 2008년 한 해 중 개봉 첫 주 수입으로서 가장 컸다. 개봉 첫 날에만 3백 52만 달러를 벌어들였는데, 이것은 개봉 첫 날 수입으로서 사상 13번째였다.

대한민국[편집]

2008년 4월 30일 개봉하였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