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우스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모비우스
Morbius
감독다니엘 에스피노사
각본맷 사자마
버크 샤플리스
제작아비 아라드
매튜 톨마치
루카스 포스터
원작
로이 토머스, 질 케인
출연자레드 레토
맷 스미스
아드리아 아르호나
재러드 해리스
알 마드리갈
타이리스 깁슨
촬영올리버 우드
음악욘 엑스트란드
제작사콜럼비아 픽처스
마블 엔터테인먼트
아비 아라드 프로덕션
매튜 톨마치 프로덕션
배급사소니 픽처스 릴리징
개봉일
  • 2022년 3월 30일 (2022-03-30)(대한민국)
  • 2022년 4월 1일 (2022-04-01)(미국)
시간104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7500만 달러[1]

모비우스》(영어: Morbius)는 2022년 개봉한 미국의 슈퍼히어로 영화이다.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인 모비어스를 원작으로 한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와 연관된 소니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의 두번째 작품이다.

기존 2020년 7월 31일에 북미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인해 2022년 4월 1일로 연기되었다.

배경설명[편집]

모비우스는 자신의 몸을 가지고 실험을 하다가 뱀파이어로 변한 생물학자에 관한 영화이다. 예고편 곳곳에 녹아있는 베놈 유니버스의 언급(모비우스의 베놈 언급 (I am venom!))과 trilogy spiderman universe의 떡밥(벽화, 데일리 뷰글 로고, 등), amazing spiderman universe(그냥 여기가 어스파 유니버스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venom의 언급과 벽화, 데일리 뷰글의 로고만이 이상하지만 끼워 맞추는 식으로 해명을 할 수 있다)의 떡밥으로 굉장한 기대를 이르키고 있다. 실제로 쿠키영상에서 스파이더맨이 안나올 것이 이상할 정도로 쿠키영상에 (많은 사람들이 앤드루 가필드의 spiderman으로 예상하고 있다) spiderman이 나올 가능성은 굉장히 높은 상황이다.


스포일러 주의[편집]

라고 현재까지 예측했지만..실제로는 벌쳐만 나오는 것이 끝이고 베놈의 연사도 예고편에서 나온 것이 끝이였다...

출연[편집]

각주[편집]

  1. Rubin, Rebecca. “Morphing Into 'Morbius': How Jared Leto Sank His Teeth Into Marvel's Vampire Anti-Hero”. 《Variety》. 2022년 3월 16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22년 3월 17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