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 (가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담아담소프트가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사이버 가수이다. 1998년 1집 앨범 《Genesis》과 노래 《세상엔 없는 사랑》으로 데뷔하였다.

설정[편집]

설정상으로는 사랑하는 인간 여성의 곁에 있기 위해 사이버 세계인 에덴(EDEN)을 떠나 현실 세계로 왔다고 한다. 밝고 구김살 없는 맑은 성격을 갖고 있지만 현실 세계에 살면서도 인간이 될 수 없는 아픔도 갖고 있다. 코드명은 K, 나이는 20세, 성별은 남성, 키는 178cm, 몸무게는 68kg, 혈액형은 O형으로 설정되어 있다.[1][2]

경력[편집]

1998년 1월 23일 서울특별시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시사회를 통해서 처음으로 공개되었다.[3] 그의 1집 앨범은 20만장 정도 판매되었으며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레몬음료 브랜드인 레모니아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다.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응원가 등 그럭저럭 화제를 모으기는 했지만 2집 앨범 《EXODUS》가 실패한 이후부터는 별다른 반응이 없었다. 한때 어린이 TV 프로그램에서 "얘들아 안녕? 난 아담이야"와 같은 멘트와 함께 등장하기도 했으며, 목소리를 맡은 실제 인물은 한때 그룹 이슈의 보컬이자 이전 럼블피쉬에서 객원멤버로 활동한 적이 있는 제로(Zero, 본명박성철)라는 가수이다. 한때 군대를 갔다는 이야기가 나돌았지만 컴퓨터 바이러스로 사망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기사에 따르면 방송에 한 번 출연하기 위해 60분짜리 프로그램도 준비하려고 했으나, 몇 분의 입 모양을 움직이는 데에 들어가는 돈이 억 단위이다 보니 돈이 많이 들어 포기했다고 한다.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