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야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三亚
Sānyà
약자: 瓊B
floating
싼야의 해변
싼야 시 지도
행정 단위 지급시
면적 1,919km² (2위)
인구 (2007년)
인구밀도
540,000
281/km²
지역전화 898
우편번호 572000
시차 UTC+8
웹사이트: www.sanya.gov.cn

싼야 시(한국어: 삼아시, 중국어 간체: 三亚市, 정체: 三亞市, 병음: Sānyà Shì)는 중화인민공화국 하이난 성에 위치한 도시이다. 하이난 섬 최남단에 있으며, 인구는 약 48만5천 명으로 하이난 성의 성도인 하이커우 시에 이어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싼야 시는 북위 18도 9분에서 18도 37분 사이에 있어 미국의 하와이 섬과 같은 위도상에 있는데, 하와이와 기후가 비슷하고 아름다운 해변을 갖추고 있어 중국의 하와이라고도 불리며, 특히 야롱베이 만에는 외국계 자본이 건설한 고급 리조트가 들어서 있어 관광지로 유명하다.

역사[편집]

진나라 때는 애주라고 불렸다. 중국과 동남아시아와 사이의 해로의 중계점에 해당하는 장소이지만, 오랫동안 유배지로 악명 높았다. 역사적으로 리족먀오족이 많이 있고, 그 밖에 이슬람교를 신봉하는 회족도 일정 수 있지만, 인구 유입에 의한 한족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지리[편집]

하이난 섬 남단에 있으며 남중국해에 있다. 면적은 1,919.6㎢이고 해안선은 총2 09㎞에 달한다.

관광[편집]

아룡만은 길이 7.5km의 아름다운 백사장 바닷가로, 국가여유구로서 중국 정부 등에 의해 정비되어 국제적 리조트(resort) 단지로서 유명해졌다. 대동해나 싼야만도 마찬가지로 아름다운 바닷가가 넓게 펼쳐진 인기있는 리조트지 구이다.이들은 시내에서 가까이 있고, 삼림,동물,온천,소수민족의 풍속이나 문화,동굴(열대 식물이 무성한 대소동) 등 해변 이외의 관광자원도 풍부하다.

높이 108m의 거대 관음상이 싼아에 2005년 완성하여,세계에서도 유수한 높이의 불상으로서 중국인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근교의 회신촌(回新村)에서는 8,000명 정도의 회족이 있고,하이난 유수의 이슬람교 거주지로서 회교 사원도 6개 정도가 있다.

하이난의 최남단에 가까운 기암이 산재한 해안 천애해각은 풍경구로 정비되어,이 땅을 찾았던 청 시대의 대부분의 문인 묵객의 시문이 바위에 새겨져 있다.

행정 구역[편집]

  • 가도: 허시 구(河西区), 허둥 구(河东区)
  • 진: 톈야 진(天涯镇), 야청 진(崖城镇), 하이탕완 진(海棠湾镇), 톈두 진(田独镇), 펑황 진(凤凰镇), 위차이 진(育才镇)

교통[편집]

싼야 시에는 싼야 펑황 국제공항이 있어 국제선이 취항하고 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