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Naboo123/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쿠죠 죠타로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등장인물
등장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 스톤 오션
원작자아라키 히로히코
성우야나다 키요유키(Part.3 드라마 CD, 미래를 위한 유산)
오노 다이스케(TVA,,ASB,EOH)
타카모리 나츠미(TVA·어린시절)
프로필
별칭죠타로
나이17세(3부), 41세(6부)
성별남성
출생일1868년 4월 4일
사망1889년 2월 7일
국적일본
직업학생(3부), 해양생물학자(4부 부터)
관련인죠나단 죠스타(고조부)
홀리 죠스타(모친)
수지 Q(조모)
죠지 죠스타 2세(증조부)
리사리사(증조모)
죠셉 죠스타(조부)
쿠죠 죠린(딸)

쿠죠 죠타로는 아라키 히로히코의 만화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등장하는 가상의 인물이다.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주인공. 1970년생 B형이며 3부 당시 신장 195㎝, 몸무게 82kg인 거구의 고등학생이었다.

팬들 사이에선 마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한다.

캐릭터 상이 완벽초인형인지라 원작자 아라키 히로히코는 너무 완벽해 친밀감이 들지 않는다고 말한 적이 있다.

가족·혈연[편집]

DIO가 죠나단의 몸을 빼앗은 후 자식을 낳은 자식들도 DIO가 목 아래부턴 죠나단이기에 혈연 관계에 포함되어야 하나 촌수가 복잡하므로 생략한다.

고조부
죠나단 죠스타
고조모
에리나 죠스타[1]
증조부
죠지 죠스타 2세
증조모
엘리자베스 죠스타[2]
조부
죠셉 죠스타
조모
수지 콰트로 죠스타
쿠죠 사다오
쿠죠 홀리[3]
삼촌
히가시카타 죠스케 [4]
이모
시즈카 죠스타[5]

작중행적[편집]

3부[편집]

어머니인 홀리 죠스타를 구하기 위해 이집트로 여행을 떠나 DIO가 그와 그의 일행이 이집트에 도착하지 못하기 위해 보낸 자객들을 물리치고 DIO를 죽여 어머니를 죽음의 위기로 부터 구해냈다.

4부[편집]

조부인 죠셉 죠스타의 숨겨진 아들 히가시카타의 죠스케의 유산분배 문제를 해결 및 죠셉이 허밋 퍼플로 염사한 결과 죠셉의 아들이 사는 곳에 위험한 살인자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모리오쵸로 가 히가시카타 죠스케 와 여러 사건을 해결하고 히로세 코이치의 도움을 받아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의 능력을 사용, 키라 요시카게의 바이츠 더 더스트를 막아내고 키라요시카게에게 오라오라 러시를 날린다. 후에 언급되는 바로는 이곳에서 불가사리에 대한 논문을 써 박사학위를 받았다고 한다. 이후 이탈리아에 DIO의 아들이 있다는 얘기를 듣고 히로세 코이치를 보내 조사하게 한다. 이후 코이치에게 "무척이나 상쾌한 녀석"이라는 듣고는 죠르노가 아버지와는 달리 나쁜 놈이 아니라는 걸 알고 건드리지 않기로 한다.

6부[편집]

딸인 쿠죠 죠린을 면회오면서 등장한다. 죠린에게 스탠드 구현의 화살 촉이 든 펜던트를 주어 스탠드를 각성시키게 하나 후에 푸치 신부에게 디스크를 째앗겨 장시간 리타이어한다. 이후 후반부에 다시 등장하나 푸치 신부의 메이드 인 헤븐의 능력에 의해 딸인 죠린과 함께 사망한다.

스타 플래티나[편집]

죠죠의 기묘한 모험 제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등장인물 쿠죠 죠타로의 스탠드. 쿠죠 죠타로의 완벽함을 그대로 구현한 듯한 스탠드로 막강한 파워를 자랑한다. 전반적인 모습은 근육질 남성의 몸에 장발의 머리를 한, 고대의 전사를 연상시킨다. 주먹 부분에는 징이 박힌 장갑을 장착하고 있으며 이는 이 스탠드의 강력한 펀치력을 연상시킨다.

기술 및 응용[편집]

오라오라 러시[편집]

스타 플래티나가 "오라오라!"라는 기합을 계속 외치며 주먹을 난타하는 기술이다. 한 손으로도 양손으로도 사용하며 실로 엄청난 위력이기에 이것에 맞은 상대는 대부분 재기불능이 된다. 오라오라 러시를 맞고도 멀쩡한 사례는 완벽한 방어형 스탠드인 옐로 템퍼런스와 희대의 내구력을 가진 킬러 퀸의 제2 폭탄 시어 하트 어택밖에 없다. 완전히 상쇄한 경우는 아누비스 폴나레프와 더 월드의 무다무다 러시뿐이다. 타워 오브 그레이는 오라오라 러시보다 빠르게 움직여 러시를 피해버렸다. 유일하게 오라오라 러시를 특수 능력 없이 피한 케이스다.

스타 핑거[편집]

한자로 유성척지라고 쓰고 스타 핑거라고 읽는다.

스타 플래티나의 스탠드 파워를 검지와 중지에 집중시켜 길고 납작하게 늘인다. 이렇게 일순간 늘어난 손가락은 나이프같은 날카로움을 지녀, 대상을 베거나 찌르는 게 가능하다. 게임 등에서 스타 플래티나의 기술로 자주 등장하는 것과 달리 원작에서는 자주 사용된 기술은 아니다.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편집]

시간을 정지시킬 수 있다.

평소에는 그냥 스타 플래티나라고 부르지만 4부 이후에 시간 정지 능력을 사용할 때에는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라고 외친다. 즉,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는 정확하게는 스타 플래티나의 시간 정지 능력을 가리키는 명칭이라 할 수 있다.

3부 이후 스탠드의 능력치가 상당히 변했지만 기본적인 능력은 동일하다. 특히 지속력의 경우 3부 이후 A에서 E로 낮아졌는데, 이것은 기존의 스타 플래티나의 지속력은 A였지만 시간 정지 능력의 짧은 지속력은 E(5초)에 속하기에 그걸 표현한 듯 싶다.

참고로 시간이 정지한 다는 것은 말 그대로 시간이 정지한 것이라 실제 시간이 흐르는 일은 없다. 시간정지 상태에서 5초의 개념은 사용자의 인식으로 대충 5초 정도라는 의미이다. 작중에서 DIO가 죠타로와의 싸움에서 말했듯 "시간이 멈춰있는데 5초라고 생각하는 것은 이상하지만 어쨌든 5초"라고 하는 것이 바로 이 의미.

시간을 멈추는 원리는 6부에 나왔으며, '스탠드와 스탠드 유저가 시간을 초월할 정도로 빠르게 움직이면서 주변의 시간이 멈추는 것'이라고 한다.

3부에서는 분노로 5초를 정지시켰으나, DIO와의 결전이 끝나고 4부로 오기까지 시간정지를 사용하지 않아 5초에서 1초 정도로 유지 시간이 줄어들었다. 6부의 죠타로는 약 2초 정도 시간을 멈출 수 있는 것으로 나온다. 하지만 6부 후반부에는 죠린을 지키기 위해 정신적으로 강해졌기 때문인지 시간을 전성기의 5초까지 멈출 수 있었다.

  1. 결혼 전 성은 펜들턴
  2. 통칭 리사리사
  3. 결혼전엔 홀리 죠스타
  4. 조부인 죠셉 죠스타가 일본에서 히가시카타 토모코와 바람피워 낳은 아들
  5. 4부에서 죠셉 죠스타가 입양한 투명화 스탠드 능력을 가진 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