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셉 죠스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죠셉 죠스타
죠죠의 기묘한 모험》의 등장인물
첫 등장죠죠의 기묘한 모험 전투조류
마지막 등장죠죠의 기묘한 모험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
창작자아라키 히로히코
성우스기타 토모카즈, 이시즈카 운쇼(3부 이후)
정보
다른 이름죠죠(ジョジョ)
종족인간
성별남성
국적미국의 기 미국 (영국계 미국인)
나이20대(2부), 65세(3부) 79세(4부)
출생일?
거주지유동적
사망일?
사망지?
신장193cm
체중96kg
가족죠나단 죠스타(할아버지)
에리나 죠스타(할머니)
죠지 죠스타 2세(父)
엘리자베스 죠스타(母)
수지 Q(아내)
자녀홀리 죠스타(딸)
히가시카타 죠스케(아들)
대립 인물기둥속 사내(카즈, 에시디시, 와무우, 산타나)(2부) DIO(3부)
관계 인물시저 안토니오 체펠리, 루돌 폰 슈트로하임, 로버트 E.O 스피드왜건 , 리사리사, 수지Q, 스모키 브라운, 쿠죠 죠타로, 장 피에르 폴나레프, 카쿄인 노리아키, 무함마드 압둘
능력 및 특기허밋퍼플, 파문
코스프레 모습

죠셉 죠스타(Joseph Joestar)는 아라키 히로히코만화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등장하는 가상의 인물이다. 2부 '전투조류'의 주인공이다.특기는 속임수이며, 작중에서도 여러번 속임수를 쓰면서 적을 격파하는 모습을 보인다.

작중에서의 활약[편집]

2부 전투조류

멕시코 아이어오이텍의 아즈텍 유적지, 스피드 왜건 재단에서는 '태양의 피라미드' 지하를 조사하던 도중 아즈텍의 재물대에서 재물을 바치면 어디론가 혈액이 흘러들어가게 만든 장치를 발견한다.또 아즈텍 사람이 누군가에게 잡아먹히거나 바쳐지는 벽화들이 발견된다. 그리고 발견된 장치가 작동되는 공급관을 따라가자 나타난 바닥에 떨어져 있는 2000년전 만들어진 녹색 석가면. 석가면을 보고는 죠나단 죠스타와의 기억이 되살아나 잔뜩 겁을 먹은 스피드 왜건은 손전등을 천천히 위로 비추는데 거기에는 기둥에 박혀 동면 중인 가장 약한 기둥속 사내 '산타나' 가 잠들어 있었다. 그리고 급작스러운 독일군의 습격으로 산타나를 빼았기고, 스피드 왜건은 인질로 잡힌다. 독일군은 산타나의 대한 기록을 조사하고, 그가 준궁극의 생물 이란것을 알게되고, 그를 전쟁에 이용하기 위해 연구한다. 그러나, 갑자기 기둥에서 3000년은 된 썩은 피들이 터져 나오더니 산타나가 깨어 난다.마침 스피드 왜건을 구하러 왔던 죠죠가 이 광경을 목격한다.산타나는 훈련된 파문사가 아닌 죠죠가 감당하기엔 너무 강했다. 그러나 독일군 소령 루돌 본 슈트로하임의 희생으로 산타나를 저지한 죠죠.그리고 슈트로하임에게 충격적인 말을 듣게 된다."명심해라 죠스타 지금까지 본것이 준궁극의 생물 산타나다. 우리 군은 산타나를 발견한 멕시코 아이어오이텍에서 산타나를 제외한다른 기둥속 사내 유적에 대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발견했고, 그 기둥속 사내 유적은 유럽 어딘가에 있다." 그리고 그들의 최종목적은, 슈퍼에이자의 적석을 이용해 궁극생물이 되어 인간을 멸망 시키는것. 이를 막기위해 조부 죠나단 죠스타협력 관계였던 월.a 체펠리의 후손, 시저 안토니오 체펠리 와 만난다. 그후 로마 콜로세움 지하에서 기둥속 사내 중 한명인 와무우가 깨어나고, 이에 지하에 있던 독일 경비군은 전원 사망. 그리고 카즈와 에시디시도 깨어난다. 뒤늦게 도착한 죠스타 일행. 와무우와 전투를 펼치지만 죠셉의 훌륭한 꼬시기(?) 실력으로 1달의 시간을 번다. 그러나 와무우는 심장에 독 반지를 심어두고 에시디시는 목에 독반지를 걸어 두었다. 이것들은 정확히 31일뒤에 녹기 시작한다. 이 시간동안 파문수행을 하여 와무우와 에시디시, 최종보스 카즈를 쓰러 뜨려야한다...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

기둥속 사내 사건이이후로 약 40년뒤, 65세가 된 죠셉. 자신의 조부 죠나단 죠스타신체를 빼았은 DIO가 스탠드 에너지를 발현 시키자, 죠나단의 후손 죠셉은 물론이고, 죠셉의, 쿠죠 죠타로의 어머니 홀리 죠스타가 스탠드 발현의 단계중 하나인, 발열이 심각해 죽을 위기에 처하자, 이를 막기위한 길고긴 여행을 떠난다. 쿠죠 죠타로, 장 피에르 폴나레프, 무함마드 압둘, 카쿄인 노리아키와 함께 여행을 떠난다. 그후 드디어 DIO와 맞붙은 죠스타 일행. 그러나 죠셉은 목에 칼이 꽃혀 죽고 디오에게 피를 빼앗기나, 죠타로의 스탠드완전 디오에게 뺏긴 피를 다시 받으며 살아났다.

4부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

이집트 여행이후, 약 13년 뒤, 죠타로와 A현 V시 모리오쵸에서, 자신의 또다른 자녀, 히가시카타 죠스케와 만난 죠스타. 79 세의 고령이지만, 옛 이집트 여행 때 '황금의 정신'은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있다.

능력[편집]

  • 파문
    • 오버드라이브(자신의 신체일부에서 태양에너지와 비슷한 힘을 낼 수 있다.) 그외의 파문치유 능력이라든가 죠나단의 기술도 거의 쓸수있는 것으로 보인다.
  • 스탠드: 허밋 퍼플

[허밋 퍼플]로 카메라를 가격하면 원하는 사진으로 염사가 된다. [허밋 퍼플]에 파문을 흘려 쓸 수가 있다.

  • 무기:토미건

토미건을 난사해 싸우기도한다.파문을 총에 전달시켜 쓰기도 한다.

무기: 크래커 볼리

와무우의 머리를 다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