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기다리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사랑을 기다리며
Waiting to Exhale
감독포리스트 휘터커
각본테리 맥밀런
로널드 배스
제작데버라 신들러
에즈라 스워들로
원작
테리 맥밀런의
  • 소설
  • Waiting to Exhale(1992)
출연휘트니 휴스턴
앤절라 배싯
로레타 더바인
릴라 로숀
촬영구리타 도요미치
편집리처드 츄
음악케네스 "베이비페이스" 에드먼즈
배급사20세기 폭스
개봉일
  • 1995년 12월 22일 (1995-12-22)
시간124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1600만 달러
흥행수익8200만 달러

사랑을 기다리며》(Waiting to Exhale)는 미국에서 제작된 포리스트 휘터커 감독의 1995년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 휘트니 휴스턴, 앤절라 배싯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데버라 신들러 등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테리 맥밀런이 1992년 발간한 동명 소설을 맥밀런과 로널드 배스가 각색하였다.

부유한 피닉스 교외를 배경으로, 절친한 네 중산층 흑인 여성 배너, 버니, 글로, 로빈이 각자 사랑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그렸다.

줄거리[편집]

배너는 유능한 텔레비전 제작자로, 유부남 애인 케네스가 아내와 헤어지고 자신에게 오길 기대했으나 그 믿음이 깨지자 차버린다.

버니는 케이터링 사업에 대한 꿈을 접고 남편 존이 경영하는 회사 내조에만 헌신해왔으나 존은 백인 경리 캐슬린을 위해 버니를 떠나겠다고 통보한다. 버니는 존의 차와 옷을 불태우고 남은 물건을 각각 1 달러에 판 뒤 비슷한 일을 겪은 민권 변호사 제임스를 만나 위로 받는다. 존은 공동 계좌에서 전액을 인출해 보복하지만 결국 버니는 이혼 합의금을 넉넉히 받는다.

로빈은 회사 중역이며, 유부남인 러셀의 오랜 정부이다. 로빈은 러셀의 아이를 임신하지만 혼자서 아이를 키우기로 한다.

글로는 미용실 주인이며, 전남편 사이에서 낳은 아이를 홀로 기르고 있다. 글로는 아직 마음이 남은 전남편이 게이라는 걸 알게 되는 한편 새 이웃 마빈에게 반한다.

출연[편집]

주연[편집]

조연[편집]

기타 제작진[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