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 (잡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보그(Vogue)는 콘데 나스트 퍼블리케이션즈가 19개국에서 출판하는 패션 잡지이다. 매달, 보그는 패션, 삶과 디자인의 화제를 다룬다

역사[편집]

보그는 1892년 아서 볼드윈 투르누레 (Arthur Baldwin Turnure)가 주간지로 창간하여, 1909년 그의 사후 콘데 나스트가 인수하면서 출판을 확장하기 시작한다. 콘데 나스트는 보그의 인수 직후 주간지에서 격주간지로 바꿨으며, 1910년대에는 해외 진출을 시도하여 1916년 영국판을 선보인 이후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판 보그를 발행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73년 월간지로 전환하였으며 사진과 디자인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현재까지도 패션 산업과 문화, 예술 전반에 걸쳐 그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의 보그[편집]

한국판 보그(이하 보그 코리아)는 두산매거진1996년 발행을 시작했다. 보그 코리아는 보그의 영향력과 권위를 바탕으로 전 세계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 모델, 사진가와의 작업을 통해 최고의 비주얼과 콘텐츠를 생산해왔으며, 2011년 8월에는 창간 15주년을 맞아 국내 최초의 패션 아트 콜라보레이션 전시회 ‘Fashion into Art’를 기획하여 패션에서 뿐만 아니라 문화와 예술의 영역에서도 그 영향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보그 코리아는 대한민국 패션 산업의 발전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2011년 제1회 한국패션 100년 어워즈 전문지 부문을 수상하였다. 1996년 창간부터 현재까지 이명희 편집장이 직책을 맡고 있다.

외부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