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키리 프로파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발키리 프로파일
Valkyrie Profile
로고
장르롤플레잉
개발사트라이에이스
작곡가사쿠라바 모토이
첫 번째 게임발키리 프로파일
1999년 12월 22일
최근 게임발키리 엘리시움
2022년 9월 29일
디자이너고탄다 요시하루

발키리 프로파일》(Valkyrie Profile, ヴァルキリープロファイル)은 트라이에이스가 제작하고 스퀘어 에닉스(전 에닉스)가 퍼블리싱하는 롤플레잉 비디오 게임 시리즈이다. 트라이에이스의 창립 일원인 고탄다 요시하루가 디자인했으며, 북유럽 신화에 바탕을 둔 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1999년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발매된 《발키리 프로파일》부터 시작해 스핀오프를 포함해 총 네 작품이 출시됐다.

게임 목록[편집]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제작된 시리즈 첫작품. 레네스 발키리의 활약을 다뤘다. 2006년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로 《발키리 프로파일: 레네스》라는 제목으로 이식판이 출시됐다.[1]
플레이스테이션 2로 출시. 1편의 수백 년 전이 무대이며, 실메리아 발키리의 이야기를 다뤘다.
닌텐도 DS로 출시된 전략 롤플레잉 게임. 신이 아닌 인간의 관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북미 및 유럽 지역에선 《발키리 프로파일: 깃털의 약속》이라는 제목으로 발매됐다.
iOS안드로이드 모바일로 발매.
콤보 시스템을 도입한 액션 RPG.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 5 및 윈도우로 발매.

음악[편집]

《발키리 프로파일》 시리즈의 음악은 모두 사쿠라바 모토이가 담당했다.

각주[편집]

  1. “RPGamer > Staff Retroview > Valkyrie Profile”. 2017년 8월 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9년 2월 26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