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하칼리포르니아 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바하칼리포르니아 주의 위치

바하칼리포르니아 주(Estado de Baja California)는 멕시코 최북서단의 주이다. 바하칼리포르니아 반도의 북부에 위치한다. 혼란을 피하기 위해 바하칼리포르니아노르테(Baja California Norte)로 불리기도 한다. 주도는 메히칼리이다.

역사[편집]

원래 인디언들이 살던 땅이었다. 에스파냐가 이 지역을 정복하면서 멕시코 칼리포르니아 주에 편입되었다. 알타칼리포르니아 주가 분리되어 바하칼리포르니아 주와 바하칼리포르니아수르 주만 바하칼리포르니아 주로 남게 되었고, 미국은 바하칼리포르니아 주와 소노라 주를 새로운 노예주로 편입하려는 계획을 세웠다.

지리[편집]

주는 북쪽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가, 서쪽은 태평양에 위치해 있다. 동쪽은 소노라 주코르테스 해가, 남쪽은 바하칼리포르니아수르 주가 위치해 있다. 인구는 2,750,000명(2003년)으로 75% 이상이 티후아나메히칼리 (Mexicali)에 거주한다.

관광[편집]

메히칼리는 바하 반도의 문화를 한층 깊게 느낄 수 있는 풍부한 역사 도시이다. 흥미로운 풍물 가게와 함께 멕시코 요리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들도 즐비하다. 바하 반도의 북서쪽에 위치한 로자리토(Rosarito)는 아름다운 해변, 온화한 기후, 찬란한 태양이 아름다운 세계적인 관광 도시이다.[1]

주석[편집]

  1. 스텔라 박. "갖출건 다 갖춘 휴양지, 멕시코 바하 캘리포니아 반도 ", 《중앙일보사》, 2008년 9월 12일 작성. 2009년 6월 18일 확인.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