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 토머스 (가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미키 토머스
Mickey Thomas
1977년 당시의 미키 토머스
기본 정보
본명존 마이클 토머스
John Michael Thomas
출생1949년 12월 3일(1949-12-03)(74세)
미국 조지아 주 케어로
성별남성
직업싱어송라이터음악 프로듀서
장르록 뮤직
팝 록
하드 록
블루스 록
아레나 록
라틴 록
사이키델릭 록
소프트 록
활동 시기1965년 ~ 현재
악기기타, 피아노, 보컬
관련 활동제퍼슨 스타십
스타십
웹사이트starshipcontrol

미키 토머스(Mickey Thomas, 1949년 12월 3일~)는 미국록 음악 가수싱어송라이터이며 기타리스트, 피아니스트작곡가로, 1965년에 기타리스트로 첫 데뷔하였다.

그는 1965년 싱어송라이터 엘빈 비숍(Elvin Bishop)의 앨범에 기타리스트와 배킹 보컬리스트로 참여하여 첫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기타리스트 활동하다가 1976년 솔로 가수 정식 데뷔하였고, 1978년 제퍼슨 스타십(Jefferson Starship)에 기타리스트 가담하여 활동하다가, 1982년을 기하여 제퍼슨 스타십에서 물러났으며 이후 1984년 스타십(Starship)이라는 하드 록 음악 밴드를 결성하여 기타리스트 겸 보컬리스트 활동하였고, 이후로는 특히 스타십이라는 이 밴드에서 큰 유명세가 섞인 인기를 거두었다. 참고로 여담이기는 하지만 대한민국의 보컬 팝 음악 그룹 코리아나의 보컬리스트였던 탐 리(이승규)가 미국 음악 활동 시절에도 그와 부합한 수준의 가창력과 비주얼로 한때 이슈가 되었다.

음악 작품[편집]

제퍼슨 스타십[편집]

스타십[편집]

유명세[편집]

그는 일반적으로 대한민국에서는 《We built this city》라는 노래 작품과 《Nothing's gonna stop us now》라는 노래 작품이 각각 대중적으로 히트한 하드 록 음악 밴드 스타십(Starship)의 프런트 보컬리스트로 널리 잘 알려져 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