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페이지 (비디오 게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램페이지
개발사밸리 미드웨이
배급사미드웨이 게임스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디자이너미술: 브라이언 콜린
음악: 마이클 바틀로
소프트웨어: 제프 나우먼
플랫폼IBM PC 등 매우 다양
출시일1986년
장르아케이드 게임
모드한 컴퓨터에서만 가능하고 최대 3명
언어영어
입력장치컴퓨터 자판 또는 조이스틱

램페이지(Rampage)는 1986년밸리 미드웨이에서 만든 아케이드 게임이다. 주인공은 괴물 세 마리로, 군대의 저항을 물리치고 도시에 있는 모든 건물을 파괴하는 것이 목적이다. 킹콩을 닮은 괴물이 나오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는 이 게임 제목을 킹콩으로 기억하는 사람도 많다.

주인공 괴물은 3가지 종류로 조지(킹콩 닮은 고질라), 리지(공룡 혹은 거대도마뱀), 랄프(거대한 늑대인간) 라는 몬스터가 등장하는데, 원래 사람인 이들은 건물들을 파괴하고 탱크나 헬기와 싸우며 사람을 잡아먹는다. 싸우면서 체력이 모두 소모되면 점점 작아져서 원래의 사람으로 돌아오게 된다. 조지는 젊은 남성, 리지는 여성, 랄프는 중년 남성이다.

평가[편집]

Reception
평론 점수
평론사점수
크래시7/10 (Arcade)
CVG60% (Lynx)
IGN9/10 (Lynx)
싱클레어 유저6/10 (ZX Spectrum)
유어 싱클레어6/10 (ZX Spectrum)[1]
Raze81% (Lynx)[2]

각주[편집]

  1. Rachael Smith. “Smash everything in sight but don't expect too much of a smash from the thankless task of clearing the inner cities!”. Your Sinclair Magazine. 2016년 1월 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8년 8월 9일에 확인함 – archive.org 경유. 
  2. Julian Boardman (April 1991). “Rampage”. Raze Magazine. 47쪽. 2018년 8월 17일에 확인함 – archive.org 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