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 글러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대니 글러버
Danny Glover
본명 Danny Lebern Glover
출생 1946년 7월 22일(1946-07-22) (68세)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국적 미국 미국
직업 배우
활동 기간 1979년 ~ 현재

대니 글러버(Danny Glover, 1946년 7월 22일 ~ )는 미국의 영화배우이다. 글러버는 《칼라 퍼플》의 앨버트 존슨, 《프레데터 2》의 마이클 해리건, 《리쎌 웨폰》시리즈의 로저 머터프역으로 유명하다.

초기 삶[편집]

글러버는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캐리와 제임스 글러버의 아들로 태어났다. 부모 둘다는 우체국 직원이었으며 전미흑인지위협회에서 활동하면서 평등한 권리를 진척시키기 위해 일했다.[1] 조산사의 딸이었던 글러버의 어머니는 조지아 주, 루이빌에서 태어났으며, 오거스타에 있는 패인 대학 (Paine College)를 졸업하였다.

글러버는 20대에 간질로 고통을 겪었다. 본인의 설명에 따르면, 발작이 일어나지 않게 하기 위하여 집중하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한다. 자기 최면의 형태라고 설명한 이 테크닉을 사용하면서, 글러버는 35살 이후 발작을 겪지 않았다고 말한다.

글러버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조지워싱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년동안 샌프란시스코 시립대학을 다녔고, 그 후 샌프란시코 주립대학교 (당시 단과대학)를 입학하여, 1968년에 경제학 학사 전공으로 졸업하였다. 대학에 있는 동안, 미래의 부인 아사케 보마니를 만나 1975년에 결혼하였다. 유일한 자식인 딸 맨디사가 1976년 1월 5일에 태어났다.

출연 작품[편집]

수상[편집]

  • 《MTV Movie Award - Best On-Screen Duo》...리쎌 웨폰 3, 멜 깁슨과 공동 수상 (1993년)

참고[편집]

  1. Stated in interview on Inside the Actors Studio, 1998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