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날 오후: 지는 해를 보기 싫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그날 오후: 지는 해를 보기 싫었다
That Evening Sun
감독스콧 팀스
각본스콧 팀스
원작
윌리엄 게이
  • 단편소설
  • I Hate to See That Evening Sun Go Down
출연핼 홀브룩
레이 매키넌
월턴 고긴스
미아 바시코프스카
캐리 프레스턴
배리 코빈
촬영로드니 테일러
편집트래비스 시타드
음악마이클 펜
배급사도그우드 엔터테인먼트
개봉일
  • 2009년 11월 6일 (2009-11-06)(미국)
시간109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그날 오후: 지는 해를 보기 싫었다》(영어: That Evening Sun)는 2009년 미국의 영화로, 윌리엄 게이가 쓴 단편소설 〈지는 해를 보기 싫었다〉(I Hate to See That Evening Sun Go Down)을 원작으로 제작되었다. 감독은 스콧 팀스이고 핼 홀브룩, 레이 매키넌, 월턴 고긴스, 미아 바시코프스카, 캐리 프레스턴, 배리 코빈이 출연했다.

시놉시스[편집]

인생의 반려자인 아내가 죽자 애브너 미첨도 아들의 배려 속에 양로원에 보내졌다. 그러나 죽음을 기다리며 세월을 보내는 양로원의 무료한 일상을 참을 수 없었던 애브너는 훌쩍 양로원을 빠져 나와 자신의 집으로 가는데 자신의 집은 이미 아들의 지인인 론조 쵸트 가족이 들어와 살고 있다. 아들이 아버지의 법적 후견인으로서의 자격으로 농장과 집을 론조에게 임대해준 것이다. 한평생을 살아 온 집을 찾아 왔으나 집안에 발도 들이지 못하는 처지가 되고 사랑하는 아내와의 모든 추억이 담긴 가재도구며 집기를 남이 쓰고 있었다. 아들에게 연락을 하여 이들의 퇴거를 명령하지만 변호사인 아들은 법적 문제를 들먹이며 현실적이고 타산적인 논리만을 앞세운다. 빈집에서 노인 혼자의 생활이 아들로서 불안하다는 것. 그러면서 양로원으로 다시 보내려 한다.

출연진[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