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엘비라 마디간 (1967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엘비라 마디간
Elvira Madigan
감독보 비더버그
각본보 비더버그
출연피아 디거마크, 토미 베그렌, 레나트 마머
촬영조건 퍼슨
편집보 비더버그
음악울프 비욜린
국가스웨덴

엘비라 마디간》(Elvira Madigan)은 스웨덴에서 제작된 보 비더버그 감독의 1967년 드라마, 멜로/로맨스 영화이다. 피아 디거마크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온갖 사회적 속박으로부터 떠난 '순수한 사랑'의 행복을 아름답게 묘사한 가작이다. 그러나 쓸데없이 사랑을 미화만 한 것이 아니고 객관적으로 두 연인의 도피행각을 그려 순수한 사랑의 위대함을 설득시킨다. 부드러운 색채, 화면의 감각, 슬로우 모션이나 스톱 모션을 구사한 묘사는 사랑의 본질을 투시한다는 감독의 태도로서는 적절한 기법으로, 뛰어난 성과를 올렸다. 이 영화는 스웨덴 영화사에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한 것으로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줄거리

[편집]

1889년, 처자가 있는 청년 귀족이며 군인인 식스텐 스팔레(토미 베르그렌)가 서커스의 줄타기 처녀 엘비라 마디간(피아 데게르마르크)과 사랑의 도피를 한다.

두 사람은 추격자를 피하여서 덴마크에 몸을 숨기고 감미로운 사랑의 나날을 보낸다. 곧 무일푼이 되어, 살아서 사랑을 성취할 수 없게 되자 두 사람은 죽음으로써 그 사랑을 영원한 것으로 한다.

출연

[편집]

주연

[편집]

조연

[편집]

같이 보기

[편집]

외부 링크

[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짧아도 아름답게 불타다" 항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