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의 직업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는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플레이어 직업에 대해 다루는 문서이다. 메이플스토리 내 캐릭터는 크게 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으로 이루어져 있다.[1]

제로[편집]

제로는 2013 7월 18일 RED 패치에 추가된 직업으로써, 설정상 시간의 초월자이고, 알파와 베타 두 캐릭터를 같이 키우면서, 태그 시스템을 이용해 공격한다

모험가[편집]

모험가의 단체 일러스트

모험가는 메이플 아일랜드를 기점으로 하는 메이플스토리의 직업군이다.

시그너스 기사단[편집]

시그너스 기사단의 단체 일러스트

시그너스 기사단은 메이플스토리의 직업군이다. 에레브에서 시그너스 여제를 호위하는 기사단을 지칭한다.

레지스탕스[편집]

레지스탕스의 단체 일러스트

레지스탕스는 블랙윙에 의해 통치되고 있는 에델슈타인의 해방을 위해 싸우는 조직이다.

영웅[편집]

영웅은 메이플스토리에서 수백년 전 검은 마법사를 봉인했던 여섯명의 영웅 캐릭터를 이르는 말이다.

영웅 직업군의 개발 역사[편집]

영웅 직업군은 2009년 여름 아란이 처음으로 등장하면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2009년 겨울에는 에반이 신직업으로 출시가 되었다.

2011년 7월 21일, 레전드 업데이트를 통해 메르세데스가 신직업으로 출시되었다.

2011년 12월, 팬텀이 신직업으로 등장했다.

2012년 7월, 루미너스가 신직업으로 등장했다.

2014년 1월, 은월이 새로운 직업으로 출시되면서 영웅 직업군이 모두 출시가 되었다.

2015년 12월에서 2016년 2월까지 영웅 캐릭터를 주연으로 하는 블록버스터인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이 출시되었다.

영웅 직업군의 스토리[편집]

영웅 직업군 종류[편집]

  • 아란: 영웅의 전사 포지션이다. 폴암을 사용한다. 주 스텟은 STR(힘)이다.
  • 에반: 영웅의 마법사 포지션이다. 오닉스 드래곤인 미르와 한 팀으로 움직인다. 주 스텟은 INT(지력)이다.
  • 루미너스: 영웅의 마법사 포지션이다. 샤이닝 로드를 주 무기로 사용한다. 주 스텟은 INT(지력)이다. 빛의 마법과 어둠의 마법을 사용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 메르세데스: 영웅의 궁수 포지션을 맡고 있다. 듀얼 보우건을 주 무기로, 마법 화살을 보조 무기로 사용한다. 주 스텟은 DEX(민첩)이다.
  • 팬텀: 영웅의 도적 포지션을 맡고 있다. 케인을 주 무기로, 카르트를 보조무기로 사용한다. 주스텟은 LUK(행운)이다. 팬텀 직업군의 특징은 모험가 스킬을 훔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 은월: 영웅의 해적 포지션을 맡고 있다. 너클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노바[편집]

노바 직업군은 그란디스에서 활동하는 하나의 종족이다.

아니마·레프[편집]

아니마와 레프는 그란디스에서 활동하는 종족들이다.

개발 역사[편집]

레프[편집]

레프족은 2017년 8월, 우든레프족인 일리움의 직업이 공개되면서 처음 등장했다.

2018년 1월에는 하이레프족인 아크의 직업이 처음 공개되었다.

아크 출시 이후 2년이 지난 2020년 1월에는 신직업으로 하이레프족인 아델이 공개되었다.[2]

아니마[편집]

아니마족은 2019년 7월, 호영이 신직업으로 출시되면서 처음 등장했다.[3]

2021년 7월 15일, 두번째 아니마족 캐릭터인 라라가 등장했다.

스토리[편집]

호영의 스토리[편집]

책을 읽다가 뒷산으로 가서 목소리를 듣는다. 알고보니 목소리는 봉인된 사흉 도철이고, 어쩌다 보니 부적의 접착력이 약해져 도철이 풀려나는 대형사고를 친다. 방에서 가져온 봉인 부적을 다시 도철에게 부치는데 돌멩이가 아닌 호영 자신의 몸에 봉인되어 도철 몸안의 흡수 되었던 괴물들이 풀려나는 더 큰 대형사고를 친다.

아니마·레프 직업군 종류[편집]

레프[편집]

  • 일리움: 일리움은 우든레프족으로 마법사 계열의 직업이다. 주 무기는 매직 건틀렛이다. 고대 크리스탈을 이용해 공격을 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 아크: 아크는 하이레프족으로 해적 계열 직업이다. 주 무기는 너클이다. 레프 상태와 스펙터 상태를 왔다갔다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크는 게이지를 채워 스펙터상태로 변할 수 있다.
  • 아델: 아델은 하이레프족으로 전사 계열 직업이다. 주 무기는 튜너이다. 보조 무기로는 브레이슬릿을 사용한다. 아델 또한 게이지를 이용해 마력으로 된 칼(오더)을 만들어 날린다.
  • 칼리 :

아니마[편집]

  • 호영: 아니마족 도적 계열 직업. 주 무기는 부채를 사용한다.
  • 라라: 아니마족 마법사 계열 직업. 주 무기는 완드이다. 해, 강, 바람의 정령을 이용해 공격한다.

키네시스[편집]

키네시스는 프렌즈스토리의 세계관인 프렌즈 월드에 살고 있던 고등학생이다. 초능력 중 하나인 염동력을 사용하는 마법사이다. 주 스텟은 INT(지력)이다. 마법사임에도 MP를 소모하지 않고 사이킥 포인트(PP)를 사용한다.

개발 역사[편집]

2015년 7월, 리부트 업데이트 당시 신직업으로 출시되었다.

키네시스의 스토리[편집]

키네시스는 서울에서 살던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다. 하지만 어느 순간이후 키네시스는 자신에게 초능력이 생겼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키네시스는 자신의 초능력으로 언제부턴가 도시에 생기고 있는 몬스터들을 처치하였다. 어느 날 키네시스는 학교에 생긴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나오던 중 네로라고 하는 검은색 고양이를 마주치게 된다. 네로와 함께 아지트로 간 키네시스는 조력자인 제이에게 지하철에 몬스터가 나올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네로를 데리고 키네시스는 지하철로 갔고 그곳에서 나타난 몬스터들을 처치한다. 몬스터를 모두 잡은 키네시스는 지하철이 멈추지 않고 계속 달리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 때 키네시스는 갑자기 발작을 느끼게 되며 주저앉고 키네시스의 앞에는 하얀 마법사가 나타난다. 그는 키네시스를 자신이 찾던 기폭제라고 말하고 키네시스를 이용하며 도시에 큰 폭발을 만들어 거대한 싱크홀을 생성해낸다.

싱크홀 속으로 들어간 키네시스는 메이플 월드의 엘리니아에 위치한 마법사 협회에서 깨어난다. 이 곳에서 키네시스는 아울과 사람으로 변한 네로와 마주한다. 이후 키네시스는 마법사 협회에서 이들의 스승인 하인즈와 만나게 된다. 하인즈는 마법사 협회에 마법사 협회와 키네시스의 아지트 사이를 이어주는 포탈을 생성해 준다. 잠시 아지트에 돌아간 키네시스는 자신을 걱정하는 제이와 유나와 마주하게 된다. 키네시스는 이들에게 자신은 괜찮다고 이야기 하지만 이들에게서 싱크홀로 인해 메이플 월드로 빨려들어간 사람이 존재한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 소식을 들은 키네시스는 메이플 월드로 돌아가 사람들을 원래 세계롤 되돌려 주기로 결정한다. 메이플 월드로 돌아간 키네시스는 마법학교 엘리넬, 골드비치, 리에나 해협에 방문하여 실종자들을 구출해낸다. 실종자들을 모두 구출한 키네시스는 실종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받게 되고 자신은 서울로 돌아가지 않고 메이플 월드에서 수련을 하기로 마음먹는다.

이후 수련을 하던 키네시스는 제이의 호출을 받는다. 키네시스를 아지트로 부른 제이는 유나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키네시스에게 오랫동안 유나의 얼굴을 보지 않았으니 한 번 찾아가 보는게 어떻겠냐는 이야기를 한다. 이 이야기를 들은 키네시스는 유나를 만나러 아지트에서 학교로 향하게 된다. 하지만 둘의 길이 엇갈리면서 유나는 학교에서 아지트로 향하게 되었다. 아지트에서 유나가 찾아온 것을 알게 된 제이는 놀라게 되고 유나에게 키네시스의 사정을 이해해 주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그 때 더스트 몬스터가 아지트에 잡입을 하게 되고 제이를 쓰러뜨린 뒤 유나를 납치해 간다. 제이는 키네시스에게 이 사실을 알리게 되고 키네시스는 유나를 구하러 멈춰진 지하철로 향한다. 지하철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던 키네시스는 몬스터들이 자신을 싱크홀 방향으로 인도하는 것을 알아차리자 더 추적하는 것을 멈춘다. 이후 서울 도심의 싱크홀에서는 알 수 없는 바람이 몰아치게 된다.

하인즈는 메이플 월드로 온 키네시스를 부르고, 유나가 잡혀간 이후 싱크홀의 성질이 변화되었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하인즈는 하얀 마법사의 목적이 각 세계들의 통합일 것이며 키네시스의 힘도 그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한다. 이후 키네시스는 잠시 머리를 식히러 아쿠아리움으로 향하게 되는데 아쿠아리움에는 서울의 빌딩이 보이는 이상 현상을 발견한다. 이 현상에 대해 아울은 이것이 차원의 조각이라고 말하며 공간을 구속시켜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이후 키네시스는 네로의 힘을 이용해서 아쿠아리움의 공간을 구속시키고 같은 현상이 일어난 아리안트에서도 공간을 구속시킨다.

이후 수련을 거듭한 키네시스에게 하인즈는 지금 당장 싱크홀로 들어가도 좋다고 이야기한다. 그 이야기를 들은 키네시스는 네로와 함께 서울로 이동하여 싱크홀 내부로 들어간다. 싱크홀의 중심에는 바람을 일으키는 유나가 있었으며 하얀 마법사가 나타나 자신이 유나의 능력을 해방했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하얀 마법사는 자신이 수백년을 살아왔다고 이야기하고 피해가 심해진 현 상황에서 키네시스와 같은 사람은 배척받을 것이라고 말한다. 끝으로 하얀 마법사는 키네시스에게 작은 시험을 주겠다고 하며 큰 오멘 몬스터를 소환하고 어딘가로 사라진다. 키네시스는 나타난 몬스터를 처치하였으며 네로에게 하얀 마법사가 유나에게 걸어놓은 구속마법을 풀어달라고 이야기한다. 구속마법이 풀린 유나는 제정신을 찾게 되고 키네시스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여 유나를 구출해낸다. 이후 아지트로 돌아온 키네시스에게 하인즈는 수고했다는 이야기를 건네고 앞으로 세계가 합쳐지는 것은 막을 수가 없으며 키네시스와 같은 초능력자도 많이 생길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새벽의 진[편집]

일본 서버(JMS) 오리지널 캐릭터로, 현재는 한국 서버(KMS)를 제외한 모든 서버에서 제공되고 있다.

하야토[편집]

칸나[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