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사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다이사이는 플레이어가 배팅한 숫자 혹은 숫자의 조합이 Shaker(주사위용기)에 의해 결정된 3개의 주사위 숫자의 합과 일치하도록 맞추는 게임이다. 다이사이는 "식보(Sic Bo)" 게임을 공식적으로 부르는 말로 고대 중국에서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원래는 '식보'는 주사위 한쌍'을 의미하지만 게임에 흥미를 더하기 위하여 세개의 주사위로 게임이 되었다. 테이블게임 중 가장 큰 배당(1:150)이 가능한 게임이다.

게임방법[편집]

  1. 딜러는 "No More Bet" Call 한 후 Dice Shaker(주사위용기)를 작동시킨다.
  2. 딜러는 Shaker 의 작동이 멈추면 3개의 주사위 숫자와 합을 알린 후 전광판에 Winning Bet 이 표시되도록 버튼을 누른다.
  3. 딜러는 Losing Bet은 Take 하고 Winning Bet은 정해진 배당률에 따라 Pay한다.
  4. 모든 플레이어는 딜러의 Pay가 끝날 때까지 새로운 배팅을 할 수 없다.
  5. 딜러 실수로 인하여 Shaker 내부의 주사위 숫자와 전광판의 숫자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주사위의 숫자와 일치하도록 즉시 전광판의 숫자를 정정하여야 한다.
  6. 게임 중 정전이 일어나면 딜러는 직접 당첨번호를 알린다.
  7. Dice Shaker 안에 주사위가 겹쳐져있거나 판독하기가 어려울 경우, "No Game"을 선언한다.

게임 규칙[편집]

  • 플레이어는 딜러가 "No More Bet" Call을 하기 전까지 정해진 구역에 배팅을 완료하여야 한다.
  • 플레이어는 딜러가 "No More Bet" Call을 한 후에는 배팅 수정 및 취소 등을 할 수 없다.
  • 플레이어는 표시된 배팅 한도액을 준수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