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기나ㅏㄴ/RedWarn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This is by and far the most user-friendly counter-vandalism tool I have used.
 

바로가기: Welcome - Why use RedWarn? - Abuse

Welcome

Welcome
RedWarn자바스크립트로 작성된 영어 위키백과의 대표적인 반달리즘 방지 도구입니다. 수백 명의 영어 위키백과 편집자가 문제가 있는 편집 내용을 되돌리고, 사용자 경고, 신고, 문서 보호 요청, 기타 중재 및 유지 관리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합니다.[1]

Why use RedWarn?

Why use RedWarn?

되돌리기

한 번의 클릭으로 사용자의 모든 편집 내용을 빠르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RedWarn은 편집 요약을 작성하고 경고 틀을 자동으로 선택하는 '빠른 롤백'을 포함하여 20개 이상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또는 '롤백' 버튼을 클릭하고 직접 편집 요약을 입력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 판으로 되돌리기

차이 페이지에서 "이 판으로 되돌리기"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판으로 즉시 복구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사용: 사용자 친화적인 UI

다른 도구와 달리 RedWarn은 직관적인 아이콘과 간단한 설명으로 익히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아이콘이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르겠다면 커서로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도구 설명이 표시됩니다.

맞춤 설정

RedWarn은 다양한 사용자 설정을 제공합니다. RedWarn 환경설정(추가 옵션 메뉴에 위치함)에서 동작, 아이콘 및 기타 여러 옵션을 원하는 대로 쉽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롤백 옵션을 자주 사용하지만 '추가 옵션' 버튼을 계속 클릭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즐겨찾기에 추가하세요. RedWarn을 자신에게 맞게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이 많이 있습니다.

속도

RedWarn의 롤백 아이콘 기본 설정

RedWarn은 시간 단축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RedWarm의 UI는 오클릭을 줄이도록 제작되었습니다. RedWarn을 사용하여 롤백할 때 사용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에게 경고할 수 있는 대화 상자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RedWarn은 경고 수준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반달리즘 및 내용 삭제 롤백 시 경고 틀을 자동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도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연결 및 디바이스에 따라 속도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롤백 및 롤백 유사 기능 지원

Twinkle과 달리 RedWarn은 롤백 권한이 있는 사용자를 위해 롤백 및 롤백과 유사한 기능(편집 취소를 응용한 롤백)을 모두 지원합니다. 따라서 롤백 옵션 선택 시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듭니다.

환경설정 > Behaviour > 되돌리기 방법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롤백 옵션은 일괄 되돌리기 기능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새로운 변경 사항 알림

RedWarn의 '변경 사항 알림' 기능을 활성화하면 특정 문서에 새로운 편집이 게시되면 자동으로 최신 편집 내용으로 이동하며, 다른 작업을 진행 중인 경우 탭이 백그라운드에서 열려 있는 동안에도 알림이 전송됩니다. 새 편집을 기다리며 무의미한 새로고침으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최신판 보기' 버튼을 사용해 최신판의 차이 페이지를 빠르게 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기여 페이지에서 롤백하기

클릭 한 번으로 사용자의 기여 페이지에서 반달리즘을 빠르게 되돌릴 수 있습니다.

좋은 것은 유지하고 나쁜 것은 되돌리기: 롤백 미리보기

'미리보기 후 되돌리기' 버튼을 클릭하여 편집 내용을 롤백하면 변경되는 내용을 미리 봅니다. 좋은 편집 내용과 나쁜 편집 내용이 섞여 있는 경우, 수정 단계를 거쳐 '이 버전 복원' 버튼을 사용하여 문서를 복원하는 동시에 문제가 없는 편집 내용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필요한 경고 단계 파악하기

RedWarn은 사용자의 마지막 경고 레벨을 수집하고 그에 따라 새로운 경고 수준을 자동으로 선택합니다.

알림 대상 옆의 아이콘에는 사용자가 이번 달에 받은 경고 중 가장 높은 경고가 표시됩니다. 또한 이를 기준으로 RedWarn이 자동으로 경고 수준을 선택합니다.

남용을 줄이기 위해 자동화는 장기인증된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으세요? RedWarn 환경설정 > Behaviour > 자동화에서 비활성화를 클릭하세요.

최근 페이지 목록에서 관련 페이지를 선택하기

사용자에게 경고하기 위해 여러 문서를 탐색한 경우 최근에 방문한 20개의 페이지 목록에서 관련 문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컴퓨터에 오프라인으로만 저장되며 공개적으로 공유되지 않습니다.

경고 직전 미리보기

사용자에게 보낼 알림을 항상 검토하세요. 경고 매개변수를 변경하면 미리보기가 업데이트되므로 오류와 선의의 편집자에게 지나치게 가혹한 메시지가 전달될 위험이 줄어듭니다. '사용자에게 경고' 대화상자 위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여 위키텍스트를 직접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다중 도구 용

장기인증된 사용자는 역사 페이지에서 "선택한 판 사이에서 다중 도구 사용" 버튼을 클릭하여 여러 작업 도구에 액세스해 한 번에 1명에서 50명의 편집자에게 경고하거나 태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책임감 있게 사용하세요.

기록보호 요청 및 재단에 신고하기

RedWarn을 사용하면 편집 또는 사용자를 기록보호자나 재단에 즉시 보고하여 심각한 문제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발전하는 RedWarn

RedWarn은 여러분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020년 4월 이후 RedWarn은 16개의 주요 업데이트와 많은 유지 관리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RedWarn에서 보고 싶은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세요! RedWarn 팀의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 위키백과의 경우 즉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업데이트가 있다면 RedWarn 토론 문서에 말씀하세요!

Notes

Notes
RedWarn은 아직 베타 버전이므로 몇 가지 버그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제안된 기능, 버그 및 기타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도록 순서대로 사용해 보신 후 피드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버전의 RedWarn은 현재 완전한 기능 세트를 갖추고 있지 않기 때문에 Twinkle의 몇 가지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지만, 이 격차는 매번 업데이트할 때마다 좁혀지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 위키백과의 경우 영어 위키백과의 스크립트를 번역한 것이기에, 작동하지 않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RedWarn 사용자와 채팅하고 프로젝트에 기여하고 싶으신가요? 디스코드Libera에 참여하세요.

Abuse

Abuse
RedWarn을 사용한 모든 편집에 대한 책임은 귀하에게 있음을 잊지 마세요. 사용자는 자신이 한 모든 작업을 검토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Wikipedia의 정책과 지침 내에서 사용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편집이 차단될 위험이 있습니다.

권장되지 않는 행위

RedWarn은 강력한 도구이며, 다음과 같은 일부 행동은 강력히 권장하지 않습니다.

  • 변경 시 알림 옵션을 오용하여 위키백과:문서의 소유권 또는 위키백과:편집 분쟁을 위반하는 행위.
  • 다중 도구를 오용하여 백:봇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
  • 지속적으로 경고 틀을 잘못 사용하는 행위.
  • 하나의 빠른 롤백 사유를 과도하게 사용하여 신규 편집자의 의욕을 떨어뜨리는 행위.
  • 모든 권한 수준 제한을 우회하는 행위. 즉, 자동확인된 사용자 이전에 RedWarn을 사용하거나 장기인증된 사용자가 되기 전에 다중 작업 도구 등 제한된 기능을 사용하는 행위.

롤백 관련 고지 사항

다른 반자동 도구와 마찬가지로 롤백을 사용하든 롤백 유사기능을 사용하든 남용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도구를 사용하여 적절한 설명이 포함된 편집 요약을 추가하는 경우 롤백은 다른 되돌리기 방법과 마찬가지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롤백 사유에 적절한 편집 요약을 사용하지 않으면 롤백 권한을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Testing

Testing

도구가 사용 가능하더라도 버그는 매우 많이 존재합니다. RedWarn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분의 도움과 피드백이 필요합니다!

RW의 인터페이스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연습장을 확인하세요. 특히 사용자 경고의 경우 사용자토론:기나ㅏㄴ/연습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빠르고 쉽게 반달리즘에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피드백을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Credits

Credits

공식 RedWarn 개발팀

RedWarn 팀원 모두는 개발자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RedWarn의 개발, 디자인, 유지 관리, 문서 작성 등 각자의 방식으로 프로젝트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어판 위키피디아를 참고하세요.

RedWarn Tools

Userboxes

Userboxes

미리보기
RW이 사용자는 문서 훼손에 대응하기 위해 RedWarn을 사용합니다.
{{User:기나ㅏㄴ/RedWarn/유저박스/기본}}
이 사용자는 RedWarn트윙클을 모두 사용합니다!RW
{{User:기나ㅏㄴ/RedWarn/유저박스/RW와 TW}}
RW이 사용자는 RedWarnHuggle을 모두 사용합니다!
{{User:기나ㅏㄴ/RedWarn/유저박스/RW와 허글}}

Other RedWarn Links

Other RedWarn Links

각주

  1. “RedWarn users”. 《AntiCompositeBot》. 2021년 1월 13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