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턴 안티바이러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Norton AntiVirus에서 넘어옴)

노턴 안티바이러스
Norton AntiVirus
개발자시만텍
운영 체제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윈도우 7,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XP), 맥 OS X, 리눅스
종류바이러스 검사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사유
웹사이트symantec.com/norton/antivirus

노턴 안티바이러스(Norton AntiVirus, 표준어: 노턴 앤티바이러스)는 시만텍이 개발하고 배포하는 제품으로, 사용 기간 동안 악성 코드 방지 및 제거 기능을 제공한다. 컴퓨터 바이러스를 인식하는 서명, 자기 학습을 사용한다. 또다른 기능으로는 스팸 메일 필터링과 피싱 보호가 있다.

시만텍은 다운로드 방식, 상자 복사본,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배포한다. 노턴 안티바이러스와 관련 제품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는 2007년에 바이러스 검사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61%를 차지하였다. 주된 경쟁 제품으로는 CA, 트렌드 마이크로, 카스퍼스키랩의 제품이 있다.[1]

노턴 안티바이러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OS X에서 동작한다. 윈도 7 지원은 2006에서 2009 버전 사이에서 개발 중이다. 버전 2010부터는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윈도 7을 지원한다.

스폰서[편집]

  • 노턴 안티바이러스배 곰TV 월드 인비테이셔널 2009

각주[편집]

  1. “Channel Best-Sellers: Winning Security Players”. 《CRN Staff》. United Business Media LLC. 2007년 11월 23일. 2009년 3월 10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9년 3월 9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

비디오 클립[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