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DMZ 평화예술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Let`s DMZ에서 넘어옴)

Let's DMZ 평화예술제
행사 정보
기간2021년 5월 20일~2021년 하반기
주최경기도
주관경기연구원, 킨텍스, 경기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경기관광공사

Let's DMZ 평화예술제4·27 판문점선언, 6·15 남북 공동선언9·19 평양공동선언의 정신을 기리며 DMZ가 지닌 평화의 의미와 생태적 가치를 국내외 대중과 교감하기 위해 만들어진 종합 학술·문화예술 축제이다.

역사[편집]

2021년 3주년을 맞았고, 5월 20일부터 파주 및 고양 등 DMZ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프로그램[편집]

2021년 Let's DMZ 평화예술제의 프로그램은 크게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DMZ FORUM[편집]

'디엠지 포럼(DMZ FORUM)'은 한반도 평화 협력과 DMZ의 평화적 활용을 위한 국제적 담론 형성의 장으로, 약 100여명의 패널이 참여한다. '새로운 평화의 지평을 열다'를 주제로 개회식 및 기조연설과 함께 특별세션 3개, 기획세션 5개, 평화운동 협력세션 12개 등 총 20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평화 운동 협력 세션’이 대폭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DMZ CONCERT[편집]

'디엠지 콘서트(DMZ CONCERT)'는 다채로운 음악을 통해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식전행사-오프닝-본 공연(1~3부)-엔딩으로 구성된다. 본 공연 1부에서는 <지금, 여기, 우리>를 주제로 전통음악 기반 예술가와 ‘디엠지 평화 오케스트라(DMZ Peace Orchestra)’의 협연을 보여주고, 2부에서는 <함께 마음을 모아>라는 주제로 가요, 아이돌 뮤직, 클래식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펼칠 전망이다. 끝으로 3부에서는 <다시 평화를 노래하자>는 주제로 음악을 통해 '다시,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찾아가는 Let’s DMZ>[편집]

'찾아가는 Let's DMZ'는 평화에 대한 도내 인식 확산과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전문 아티스트들이 시·군 현장을 직접 찾아가 지역연계형 행사이다.

<DMZ ART PROJECT>[편집]

'디엠지 아트프로젝트(DMZ Art Project)’는 ‘지붕 없는 열린 미술관’을 콘셉트로 공원 일대를 입체적 예술 체험 공간으로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다시, 평화’를 주제로 회화, 조각, 설치, 영상&미디어,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DMZ RUN>[편집]

‘디엠지 런(DMZ RUN)’은 DMZ 일원을 뛰거나 걷는 스포츠 행사다. 경기-강원 DMZ 일원을 걸어보는 'DMZ 155마일 걷기', 경기 연천부터 강원 철원까지 자전거를 통해 DMZ를 만끽하는 '뚜르 디 디엠지(Tour de DMZ) 자전거대회'가 있다. 또한 파주 임진각 일대에서 평화통일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