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atse.cx
goatse.cx ("goat sex" →염소와의 성교)는 인터넷 쇼크 사이트 중 하나이다. goatse.cx의 첫 화면은 파일명 hello.jpg
으로 되어 있는 그림 한장이 걸려 있는데, 벌거벗은 남성이 자기 항문을 두 손으로 끌어당겨 자기 주먹 길이만하게 늘린 사진이다. 항문 사이로 직장이 뚜렷하게 보이며, 엉덩이 밑으로는 음낭과 음경이 보인다. 왼쪽 손의 약지에는 결혼 반지로 보이는 금반지가 끼워져 있다.
이 사진은 악명 높은 쇼크 사진으로 인터넷 밈이 되어 인기를 끌었다. 또 지금까지도 외부 미러 사이트를 통해 유인 판매 낚시 사이트, 핫링크 방지용 사이트, 변조 웹사이트로 활용되어 심한 거부반응을 유도하는 데 쓰인다. 사이트에 걸린 사진은 2004년에 내려갔지만 미러 웹사이트는 인터넷 전반에 걸쳐 퍼져 있는 상태다. 사이트의 소유주는 수차례 바뀐 적이 있으며, 이메일 호스팅 주소로 쓰기 위해 설정되었으나 활성화된 적은 단 한번도 없다.
특징
[편집]goatse.cx는 총 네 개의 웹페이지로 나뉘어 있으며, 그 중 두개는 혐짤이 내걸려 있다.[1]
- '받는이' (Receiver) - 이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로, 파일명
hello.jpg
의 그림이 걸려 있다. hello.jpg의 원래 이름은gap3.jpg
로, 40장의 원본 이미지 (파일명gap.zip
) 중 하나를 뽑아온 것이다. 원본 사진에는 딜도와 버트 플러그로 자기 항문을 벌리는 남성이 찍혀 있다. 웹사이트의 설명에 의하면hello.jpg
를 비롯한 사진 40장은 "스틸 프로젝트에 올려져 있던 것"이라고 하며, goatse.cx 웹사이트의 기부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2] - '주는이' (Giver) - 보트에 누워 엄청난 크기로 자기 가슴까지 닿는 성기를 자랑하고 있는 한 남성의 합성 사진. 페이지의 제목과 사진으로 미뤄봤을 때 첫번째 페이지의 남성은 이 페이지에서 나오는 거대한 성기가 들어가도록 자기 항문을 벌리고 있는 것임을 짐작케 한다.
- 피드백 (Feedback) 페이지 - 유저 이메일로 자신의 반응을 적고 공유하는 페이지.
- '기부' (Contrib) 페이지 - 유저들이 보내준 경의와 패러디 사진을 모아놓은 페이지.[3]
인덱스 페이지에는 웹사이트에 담긴 내용에 관한 경고문이 씌여 있다. "...만약 당신이 만 18세 이하이거나 이 사진이 불쾌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 보지 말도록 하십시오. 감사합니다!"[4]란 문구와 함께, goatse.cx의 공식 상품은 제작 중에 있다면서 가짜 goatse.cx 상품에 주의하라고 경고하고 있다.[5] 사이트의 최근 버전에는 dolphinsex.org와 urinalpoop.org로 가는 링크가 걸려 있으며, 오래된 버전에는 biganal.com가 걸려 있었다.[6]
같이 보기
[편집]각주
[편집]본 문서에서 밝힌 일부 출처에 해당 웹사이트가 링크로 걸려 있으므로 열람에 주의하라. 문제가 되는 사이트 주소에는 임의로 '★'자를 붙여 실수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 놓았다.
- ↑ Kirkpatrick, Stewart (2004년 6월 9일). “Lazy Guide to Net Culture: NSFW”. 《The Scotsman》. 2010년 6월 15일에 확인함. Links to complaint.
- ↑ gap.zip goatse.cx, circa 2002. Archived from the original December 7, 2002.
- ↑ "The Receiver" goatse.cx 2004. Archived from the original January 9, 2004.
- ↑ "...if you are under the age of 18 or find this photograph offensive, please don't look at it. Thank you!"
- ↑ "The Receiver" goatse.cx 1999. Archived from the original October 12, 1999.
- ↑ "The Receiver" goatse.cx 2000. Archived from the original Archived 1999년 10월 12일 - 웨이백 머신 December 2,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