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정글에서 살아남기》는 대한민국의 출판사 코믹컴에서 출간한 학습만화이다.

개요[편집]

본 출판사에서 발간한 살아남기 시리즈 중 하나이며, 총 10권 분량으로 살아남기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단독 분량이 가장 많다.

줄거리[편집]

국경 없는 의사회 소속의 한 의사의 딸인 아라와 그의 남자사람친구인 치우는 보르네오 섬으로 봉사 오지만 정글에선 거의 발생하지 않는 토네이도를 만나 흩어져 버린다. 셀리마를 만난 아라 덕분에 어찌어찌 어느 부족 마을에 신세를 지지만, 아라 아버지는 파상풍이 와 버렸다. 토네이도 때문에 보트와 위성 전화가 있던 창고가 무너져 버려 외부와 연락할 방법은 걸어가는 수밖에 없었다. 아라 아버지가 1년 전에 찍었던, 이번에 봉사 가기로 했던 곰 모양의 바위가 있는 마을의 사진을 근거로 셀리마, 아라, 치우는 걸어서라도 그 마을을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기로 하지만, 그들이 셀리마를 만나기 보름 전에 불덩이가 떨어진 뒤로 엄청나게 거대해진 돌연변이 생물들과 원래부터 정글 생태계의 상위권에 서 있던 맹수들이 그들의 앞을 번번이 가로막는다.

등장인물[편집]

  • 치우

이 작품의 주인공. 머리색은 붉은색이다. 먹는걸 너무나 밝히고 친구에게 무시당한다. 그러나 검술이나 체력은 좋고 전투민족 곤충, 특히 매미, 장수풍뎅이, 사슴벌레나 천문에 대해서는 일부는 전문이라서 잘 안다.싸우면서 상당히 고생하는데 타이거비틀과 싸울때는 목이 졸려서 기절했었다. 거칠게 싸우기도 하는데 표범과 싸울때에 불에 스프레이를 뿌리며 화염방사기를 만들어서 무찔렀고 노린재에게 손을 포박당하자 입으로 더듬이를 깨물어 떨쳐냈다. 아라를 좋아하는지 아라가 샤오밍이랑 인공호흡을 하려하자 절대 안된다며 무척이나 반대한다. 그 다음 얼굴보고 놀란 샤오밍에게 맞았다. 하지만 그 이후로 묘사가 없다. 애니판에서는 이름이 마루가 되었다.

  • 아라

이 작품의 히로인. 머리색은 분홍색이다. 과학지식이 높고 공부도 잘한다. 그러나 체력은 약하다. 전투력이 셋에 비해 딸리기때문에 슬링샷(새총)등으로 보조해주는 역할을 한다.[4] 사격솜씨는 꽤나 좋은 편. 생일은 12월 치우는 겨울생이라 키가 작다고 놀린다 애니에선 원작에선 없는 남동생이 생겼다. 여담으로 아빠랑 하나도 안 닮아서 2권에서 치우가 주워 온 자식 아니냐는 패드립을 하기도... 3권에서 타이거비틀을 피해 조용히 몸을 낮춰 동료들과 함께 도망치려고 하지만 거머리 때문에 들키는 바람에 치우를 기절하게 만드는 원인을 제공한다. 하지만 치우가 준 슬링샷을 잘 활용하며 돌연변이들의 탄생원인을 운석충돌로 바로 알아챘다. 하지만 사마귀가 오랑우탄과 싸울 때, 큰소리로 감탄하는 등 어느 정도 조심성이 없는 면도 있다.

  • 셀리마

원주민 여전사로 머리색은 백발이다. 토네이도에 날아간 아라일행을 구해준다. 실종된 오빠를 찾고 있으며, 오빠를 찾기위해 치우와 아라와 함께 동행한다. 처음에 치우가 해골이 진열된 걸 보고 식인종 아니냐 하자 화내는데, 뒤에서 족장인 할아버지가 옛날에는 그랬지만 요즘은 아니라고 확인사살한다. 부족간의 전쟁 때 용맹을 과시하려고 조금씩 먹었다고... 전투력이 상당히 높으며 치우와 같이 전투를 맡고있다. 키가 크고 늘씬한 편. 또, 눈모양이 고양이 눈이다.

  • 샤오밍

일행에게 나중에 구조된 검은머리의 중국인 소년으로 한국어를 잘한다. 애니에서는 짤리고 카이가 대신 나온다. 아라와는 어릴 때 안면이 있다. 베이징 제8중학교에 다니는데, 실제로도 상당한 명문중이다. 봉술에 능하여 치우, 셀리마와 함께 전투를 담당한다. 급류를 타고 내려가다 악어에 의해 둘로 갈리고 아라와 동행하는데 이때 악어에게 물려서 상당한 고생을 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