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로크 라르티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장 로크 라르티크에서 넘어옴)

장 로크 라르티그(Jean Rocque Raltique)는 신비한 바다의 나디아의 등장인물이다.

소개[편집]

장 로크 라르티그 (Jean Rocque Raltique)
성우 - 히다카 노리코/이미자(TV 시리즈)/강수진(극장판)
14세 (생일: 1875년 3월 28일). 프랑스인. 과학을 신봉하고 발명하기를 좋아하는 똑똑이 소년. 자신의 손으로 직접 만든 비행기로 나디아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는 천재 소년이다. 그러나 나디아와의 애정관계에서는 숙맥으로 나디아를 좋아하는 동시에 연상의 여인 에레크트라를 연모하는 시스터 컴플렉스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기계를 잘 다루는 핸슨과 손발이 잘 맞아서 급속도로 크게 친해진다. 아버지는 배를 타는 선장이었는데, 이로 인해 고모에게 맡겨져 루브르에서 살고 있었다. 아버지를 찾겠다는 목적으로 고모부와 함께 비행기를 만든다.[1] 아버지는 네오 아틀란티스의 상선 침몰 작전에 의해, 1889년 그가 선장으로 있던 엘리제 르아브르호가 격침당하고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가고일에 의해 추락사하여 사망하였으나 나디아가 블루워터의 힘으로 다시 살아나게 된다. 최종화에서는 나디아와 결혼을 하여 가정을 이룬다.

각주[편집]

  1. 장의 아버지의 실종은 1889년 하반기로 추측되는데, 몇 개월만에 비행기를 완성했거나, 아니면 원래부터 비행기를 만들었었는데 아버지를 찾겠다는 목적이 아버지 실종 이후 추가된 것으로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