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위키홀릭 치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는 새로이 위키홀릭을 겪는 사용자를 위한 것이지만, 다른 모든 이들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위키백과 탐닉증을 고치기[편집]

여러분이 위키백과에 머무르는 동안 한 시간에 한 번씩 이 글을 읽으십시오.

위키백과는 매우 훌륭한 프로젝트입니다. 위키백과를 돕는 것은 유익하고, 좋은 취미이며 매우 교육적입니다.

  1. 당신이 위키백과에 기여하는 한 시간은 실제 삶에서의 한 시간입니다. 좀 더 중요한 일이 떠오르진 않나요? 그것을 먼저 하세요.
  2. 현실에서의 당신이 가진 삶의 목표를 실현하는 데 위키백과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3. 비록 위키백과가 교육적일지라도 다른 공부 방법이 더 좋은 방법일 수도 있으며, 위키백과가 꼭 그것을 대신할 필요는 없습니다.
  4. 시간은 금입니다. 위키백과에 기여하는 데 시간을 투자하실 수 있나요? 좋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다면 한 시간만 하세요!

기억하세요, 위키백과는 당신이 최고의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기계발을 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익히거나, 가족과 시간을 보내거나, 활력을 되찾거나, 소망을 이루는 데 쓸 시간을 빼앗는 것은 이 프로젝트의 목표가 아닙니다. 명심하세요, 당신은 당신의 시간을 위키백과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시간만 위키백과에 기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