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립 해병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왕립해병대에서 넘어옴)

영국 왕립 해병대
The Corps of Royal Marines
코만도 플래시
RM의 군기 RM의 마크
활동 기간1664년 ~ 현재
국가
종류해병대
규모
명령 체계해군사령부
본부COMUKAMPHIBFOR (포츠머스)
별칭Royal
Booties →약탈자들
Bootnecks
The Corps
표어Per Mare, Per Terram
→바다에 의하여, 땅에 의하여
군가"A Life on the Ocean Wave"
"Preobrajensky"
참전
지휘관
명예사령관에든버러 공작 필립
해병사령관에드 데이비스 소장
표장
배레 뱃지

여왕폐하의 왕립 해병대(The Corps of Her Majesty's Royal Marines) 또는 국왕폐하의 왕립 해병대(The Corps of His Majesty's Royal Marines) 또는 영국 왕립 해병대(The Corps of Royal Marines 로열 머린스[*], RM)는 영국 해군해병대이다. 2010년경 현재 현역 정규군은 7,720명이고 예비군은 970명이다. 영국 왕립 해병대의 해병사령관은 소장이다.

부가 설명[편집]

영국 해병대는 영국 해군이므로 원칙상 영국 해군의 모든 보직 임용에 제한이 없다. 또한 부대 발전안 및 정책이나 무기체계 획득에 차별도 존재하지 않는다. 영국 해병대는 전통상, 제도상, 또한 해군 지휘부의 인식상 차별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스스로도 영국 해군의 일원으로 소속감을 갖는다.

영국 해병대 대원들은 영국 해군의 전투기, 그외 영국 해군의 고정익 항공기, 회전익 항공기(대잠헬기, 수송헬기 등) 등에 조종사, 승무원 등으로 진출해 있다.

또한 영국 해군의 고위직에 영국 해병대 장교는 제한없이 임용된다. 영국 해병대사령관은 소장(2성장군)이나, 영국 해병대사령관을 역임한 해병대 장성은 이후 영국 해군의 고위직과 영국군의 합참과 합동조직에서 진출하여 통상 3성장군이나 4성장군으로 전역한다.

편성[편집]

왕립해병대의 운영 구조 (2016년 기준)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