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 사이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온방에서 넘어옴)

백업 사이트(영어: backup site, work area recovery site)는 지진, 홍수, 테러리스트의 공격 과 같은 비상시를 위해 복제된 시스템의 예비 컴퓨터 등을 갖추어 놓은 곳을 말한다.[1] 재해 복구 계획과 더 넓은 업무 연속성 계획(BCP)의 중요한 부분이다.

콜드 사이트[편집]

'콜드 사이트'(cold site)는 백업 사이트 가운데 가장 값이 저렴한 사이트를 가리킨다. 원래 위치로부터 데이터와 정보의 백업된 복사본을 보유하지도 않으며 이에 대한 하드웨어가 구축되어 있지도 않다.

핫 사이트[편집]

'핫 사이트'(hot site)는 원래 위치의 복사본으로, 완전한 컴퓨터 시스템뿐 아니라 사용자 데이터의 대부분의 백업본을 갖추고 있다.

웜 사이트[편집]

'웜 사이트'(warm site)는 쿨 사이트와 핫 사이트의 절충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들에는 하드웨어가 있고 연결이 이미 확립되어 있지만 원래의 생산 사이트나 핫 사이트보다도 규모가 작은 편이다. 웜 사이트는 직접 백업본을 갖출 수 있으나 완전하지 못할 수도 있다.

각주[편집]

  1. Laudon, Kenneth C, Jane P.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12/E: Managing the Digital Firm》. Pearson Education Asia. ISBN-10 : 027375453X / ISBN-13 : 9780273754534. 

참고 문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