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 베어스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코트 베어스토에서 넘어옴)

스콧 해밀턴 베어스토(영어: Scott Hamilton Bairstow 1970년 4월 23일 ~ )는 캐나다의 전직 영화배우이다. 우리에게는 미국의 기록영화 제작자 마티 스투퍼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와일드 어드벤처>(마티 스투퍼 배역)과 독재자 산티아고 장군에 맞서 투쟁하는 내용을 담은 <Harsh Realm>과 더불어 에릭 마비우스와 함께 출연한 <블랙 서클 보이즈> 등으로 알려져 있다.

1970년 4월 23일 캐나다 매니토바주 스타인바하에서 베어스토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그의 부친 베어스토는 위니펙 시립 교향악단에서 오보에 주자로 활동하였는데 예술가 집안답게 어릴 적부터 연기자로서 재능이 있었다고 알려져 있었다. 그의 천부적인 재능은 10세인 1980년 매니토바주 지역의 연극인 'Let's Go'(가자)에 출연할 정도였으며, 17세인 1987년 뉴욕으로 이주하여, 연속극인 'All My Children'(나의 모든 아이들)에 출연함으로써 일약 연극계에서 스타로 떠올랐다. 그러나 본격적인 영화 데뷔는 1994년 <늑대개>에서 시작되었으며, 이어 <블랙 서클 보이즈>와 <우편부> 등에 출연하였으나 별로 알려진 편은 아니었다. 그러다가 1997년 전술한 <와일드 어드벤처>에 출연하면서 그는 영화계 전면에 등장했고, TV 드라마 <Harsh Realm>에 출연하면서 그의 재능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로 자리잡았다.

그의 화려한 이력과는 달리 1994년에 결혼한 부인과 이혼한 이후 재혼한 부인과의 관계가 문제가 되었는데, 2004년에는 이와 관련하여 감옥에 가는 정도에 이르렀다. 감옥에서 나온 이후에도 <The Twilight Zone>(황혼 구역), <안드로이드 묵시록> 등 TV 시리즈물을 중심으로 출연하는 등 활약하였으나 오래가지 못했고 2006년 <안드로이드 묵시록>을 끝으로 영화계를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