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hobot (토론 | 기여)님의 2013년 3월 20일 (수) 10:44 판 (봇:인터위키 링크 10 개가 위키데이터Q1198185 항목으로 옮겨짐. 이동 완료.)
A bronze statue on a pedestal, with the city skyline in the background. The pedestal is designed in the image of four clapperboards forming a box. The statue is of a woman wrapped in photographic film, looking straight up, with her left hand stretched upwards and holding a glass sphere containing a light.
이 동상은 홍콩 스타의 거리침사추이에 있는 동상이다. 홍콩 영화의 상징이며 홍콩영화에 찬사를 보낸다.

홍콩영화중국의 영화, 타이완의 영화와 더불어 제3대 중국어 영화로 꼽힌다. 옛날로 돌아가서 영국의 식민지였던 홍콩은 다른 중국 본토타이완에 비해 경제적 문제정치적 문제로부터 자유로웠고, 이는 영화 제작으로 발전했다. 중국어권 영화의 중심으로 나갔다.

홍콩 영화 산업

많은 영화 산업과 달리 홍콩은 정부 보조금이나 수입 할달량을 포함한 직접적인 정부의 지원이 거의 없다.즉, 홍콩 영화는 철저한 상업적인 영화다: 이유는 대부분 영화를 만드는 기업은 대기업이었고, 자기의 영화를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액션, 코미디, 속편, 픽션영화리메이크작을 주제로 영화 산업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였다.

홍콩 영화는 할리우드 영화에 유래 되었고 장르가 무수히 많아서 장르 '파라미터'라고 불렸다. 또 빠른 제작과 편집으로 의해'1분영화'라고 불렸다. 하지만, 의상과 세팅은 중국의 전통 연극과 미술을 가져와서 서양의 기준을 무시하였다. 특히 빠르고 느슨한 접근이 결합돼 영화 제작 과정에 영향을 주었고, 비현실적인 상상력이 들어가 외국 관객들이 홍콩 영화에 관심을 가져 크게 유행했다.

2010년 박스 오피스에서 홍콩이 얻은 수익량이 HK13조 390억이었고, 2011년은 HK13조 790억이다. 홍콩 현지에 56개의 홍콩 영화관이 있고, 해외는 206개의 홍콩 영화관이 있다.[1]

주석

  1. Karen Chu (2012년 1월 2일). 'Transformers' Tops Hong Kong Box Office for 2011”. 《Hollywood Reporter. 2012년 7월 14일에 확인함.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