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스테인 고르데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243.253.25 (토론)님의 2015년 1월 14일 (수) 23:19 판 (→‎작품 목록)

요슈타인 가아더(노르웨이어: Jostein Gaarder 요스테인 고르데르[*], 1952년 ~ )는 노르웨이의 작가, 교사이다.

노르웨이에서 태어났으며 고등학교에서 몇 년 동안 철학을 가르쳤다. 1986년 단편집으로 문단에 데뷔하여 주로 어린이와 젊은이를 위한 작품을 썼고, 인생의 신비에 관한 책도 여러 권 냈다. 1990년에 《카드놀이 미스테리》로 노르웨이 문학비평가 협회와 문화부로부터 상을 받았다. 특히 《소피의 세계》는 북유럽독일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94 독일 청소년 문학상'을 비롯하여 갖가지 상을 휩쓸다시피 하여 가아더를 하루아침에 일약 스타덤에 올려 놓았다. 이 책은 영어판이 출간되었고, 95년에는 프랑스·브라질·러시아·중국·일본 등 세계 30여 나라에서 번역 출간되어 지구촌 어디에서나 이 책을 만날 수 있다. 현재 가아더는 두 아들, 부인과 함께 노르웨이의 수도 오슬로에서 살며 창작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작품 목록

주석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